한해 해넘이는 부안 변산…새해 해맞이는 임실 국사봉에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구영신. 한 해 마무리는 부안 변산에서, 새해 시작은 임실 국사봉에서 하세요."
전북 부안군과 임실군이 해넘이와 해맞이 축제를 준비하며 손님맞이 준비에 분주하다.
임실군은 내년 1월1일 운암면 국사봉 주차장에서 제13회 해맞이축제를 개최한다.
시는 이날 오후 7시부터 올해 전주시에서 선보였던 행사·축제의 공연을 되돌아보고 다양한 축하공연을 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구영신. 한 해 마무리는 부안 변산에서, 새해 시작은 임실 국사봉에서 하세요.”
전북 부안군과 임실군이 해넘이와 해맞이 축제를 준비하며 손님맞이 준비에 분주하다.
부안군은 31일 변산해수욕장 일대에서 제9회 해넘이축제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축제는 오후 1시 개막식과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마술‧버블쇼, K팝 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설숭어잡이 체험과 100명이 함께하는 강강술래, 액운을 몰아내는 달집태우기, 불꽃놀이 행사도 이어진다. 연날리기와 달고나 만들기 체험, 특산품 판매장도 펼쳐진다.
부안은 노을이 가장 아름다운 고장으로 꼽힌다. 해안도로 어디에서든 전국 최고의 낙조를 볼 수 있다.
임실군은 내년 1월1일 운암면 국사봉 주차장에서 제13회 해맞이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오전 6시 통기타 공연과 퓨전타악공연을 시작으로 불꽃놀이, 개회식, 신년맞이 기원제 순으로 진행된다. 청룡의 해를 맞이하는 새해 소망 카드 달기, 출렁다리 포토 존, 따뜻한 떡국 무료 나눔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도 준비된다.
임실군은 많은 인파가 예상됨에 따라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임실경찰서, 임실소방서 등과 사전 안전점검을 마쳤다. 차량정체를 줄이기 위해 오전 4시부터 10시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옥정호의 풍광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국사봉은 전북지역 최고의 일출 포인트로 유명하다. 자욱한 옥정호 물안개 위로 떠오르는 붉은 해는 산과 바다에서 마주하던 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자아낸다.
심민 군수는 “청룡의 기운처럼 푸르고 찬란한 옥정호에서 붉게 떠오르는 해와 함께 절경을 감상하고, 가족‧이웃간 새해 덕담도 건네며 한 해 소망을 빌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전주시는 31일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2023 전주 제야 축제’를 연다.
시는 이날 오후 7시부터 올해 전주시에서 선보였던 행사·축제의 공연을 되돌아보고 다양한 축하공연을 연다. 이어 새해 소망 풍선 띄우기, 불꽃놀이, 제야의 타북 등을 진행한다.
부안=김용권 기자 ygki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따뜻한 성탄절” 실종 아이 찾아준 이웃들 [아살세]
- 日 집사카페 홍대 상륙… “돌아오셨습니까, 아가씨”
- “14만원어치 술 먹더니 ‘미성년자’랍니다” 가슴 친 사장님
- 복도 한가운데 ‘중문’… 복도식 아파트 ‘리모델링’ 논란
- “아들이 쓰레기를 사왔네요”…노량진 수산시장 ‘썩은 대게’ 논란
- “무인매장 절도 신고했더니 경찰이 ‘사장탓’이랍니다”
- 적설량 1.2㎝에 난리난 부산 “크리스마스이브에 눈?”
- 세종시 목욕탕 여탕서 “악!”…3명 감전 심정지, 2명 사망
- “아가씨, 도련님 어서오세요~” 홍대에 일본풍 집사카페
- “같이 상담받고 일어나자” 불법촬영 피해 교사가 제자들에게 남긴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