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좋지만 운전은 조심…최대 10cm 눈 쌓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요일인 25에는 전날에 이어 전국에 눈이 내려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되겠다.
경기남부 등 일부 지역에는 최대 10cm까지 눈이 쌓일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이날 중부지방과 경북서부내륙, 전북내륙, 제주 등에 오전까지 눈이 내리고, 경기남부내륙과 충청북부내륙은 오후까지 눈이 이어진다고 예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인 25에는 전날에 이어 전국에 눈이 내려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되겠다. 경기남부 등 일부 지역에는 최대 10cm까지 눈이 쌓일 것으로 예보됐다. 낮에 녹은 눈이 밤새 다시 얼어 빙판길이 되는 곳이 많겠으니 운전 시 속도를 줄이고 보행자도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이날 중부지방과 경북서부내륙, 전북내륙, 제주 등에 오전까지 눈이 내리고, 경기남부내륙과 충청북부내륙은 오후까지 눈이 이어진다고 예보했다.
예상 적설량은 ▲서울·인천·경기남부 2~7㎝(경기남부 일부 10㎝ 이상) ▲경기북부·서해5도 1~5㎝ ▲강원영서 1~3㎝ ▲충남북부·충북중북부 2~7㎝ ▲대전·세종·충남남부·충북남부 1~5㎝ ▲울릉도·독도 1~5㎝다.
오후부터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일부 지역에서 눈이 비로 바뀌어 내리는 곳도 있겠다.
이날 최저기온은 -7~0도, 최고기온은 1~7도로 예보됐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2도 ▲춘천 -7도 ▲강릉 -2도 ▲대전 -3도 ▲대구 -3도 ▲전주 -2도 ▲광주 -2도 ▲부산 0도 ▲제주 4도다.
최고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춘천 3도 ▲강릉 5도 ▲대전 4도 ▲대구 6도 ▲전주 4도 ▲광주 5도 ▲부산 7도 ▲제주 8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으로 예보됐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풀타임 황희찬, 재계약 축포 없었지만 팀 승리 견인
- '음주운전·고문치사' 총선 예비후보 연이은 '자격 논란'…이재명 향배는
- 시동생 강간 10년, 아이까지 출산하고 속인 30대 형수
- "아가씨 보지 마" 女승객 혼자 있는데…종이컵에 오줌 싼 버스기사
- 조국의 해괴한 검찰 쿠데타론과 범죄자의 사당화 회귀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