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 'Moon', 스포티파이 1억 9,800만 스트리밍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의 'Moon'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곡 'Moon(문)'은 지난 24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9,8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Moon'은 2020년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7)에 수록된 진의 자작 솔로곡이다.
한편, 진은 현역 육군 조교로 군 복무 중이며, 2024년 6월 전역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 진의 'Moon'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방탄소년단(BTS) 진의 솔로곡 'Moon(문)'은 지난 24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9,8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Moon'은 2020년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7)에 수록된 진의 자작 솔로곡이다. 이 곡은 시원한 고음과 부드러운 중저음, 그리고 흥겨운 기타 연주가 조화를 이룬 작품으로, 팬들을 향한 깊은 사랑을 노래하고 있다.
'Moon'에서 그는 팬들을 지구(꽃이 피고 하늘이 새파란 별)에, 자신을 달(네 맘을 밝혀주는 너의 작은 별)에 비유했다. 그는 "네 주위를 맴돌게, 네 곁에 있어 줄게, 네 빛이 되어 줄게"라는 가사로 팬들의 곁을 지키고자 하는 굳은 다짐을 드러냈다.
한편, 진은 현역 육군 조교로 군 복무 중이며, 2024년 6월 전역한다.
사진 = 진 팬클럽, 스포티파이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인생 한 번, 잘 살 거야…내년엔 더 알차게" 각오
- 男아이돌 최모 씨, 성관계 20회 불법촬영 혐의로 불구속 기소
- 문희준♥소율 딸, 아이돌 엄빠 빼닮은 미모…데뷔해도 되겠어
- 장윤정, 심경 고백 "유통사 실수 때문에…진심으로 사과"
- '태양♥' 민효린, '180억' 집 드레스룸 공개…럭셔리 그 자체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