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떠난 지 9개월…콘테, 세리에A 복귀? 밀란 감독 후보로 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C밀란이 스테파노 피올리 감독과 결별을 고려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면서 휴식 중인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차기 감독 후보로 언급되고 있다.
이탈리아 매체 '가제타'는 24일(한국시간) 밀란이 피올리 감독을 당장 내보내지 않더라도 내년 여름에는 감독 교체를 고려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밀란은 최근 부침을 겪고 있다.
콘테 감독이 내년 밀란 지휘봉을 잡는다면 약 3년 만에 이탈리아로 복귀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AC밀란이 스테파노 피올리 감독과 결별을 고려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면서 휴식 중인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차기 감독 후보로 언급되고 있다.
이탈리아 매체 '가제타'는 24일(한국시간) 밀란이 피올리 감독을 당장 내보내지 않더라도 내년 여름에는 감독 교체를 고려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밀란은 최근 부침을 겪고 있다. 지난 이탈리아 세리에A 3경기에서 1승 1무 1패에 그쳤다. 가장 최근 경기에선 최하위 살레르니타나를 상대로 패배 직전까지 몰렸다가 후반 45분 터진 동점골로 간신히 승점 1점을 따냈다. 리그 3위지만 1, 2위와 격차가 크다. 1위 인테르밀란과 승점 11점, 2위 유벤투스와 승점 7점 차다.
피올리 감독의 거취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2019년 부임한 피올리 감독은 밀란을 2021-2022시즌 리그 정상으로 이끌었고 지난 시즌에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준결승에 올려놓았으나, 이제 헤어져야 할 때라는 주장이 제기된다. 밀란은 이번 시즌 UCL 조별리그도 통과하지 못했다.
현지 매체들은 피올리 감독이 당장 물러날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 있다. 다만 내년 여름에는 변화가 있을 것으로 전망 중이다. 피올리 감독과 밀란의 계약 기간은 2025년 6월까지다.
차기 감독 후보로는 콘테 감독이 거론된다. 콘테 감독은 지난 3월 토트넘홋스퍼를 떠난 뒤 휴식 중이라 거취 결정이 자유롭다. 쉬고 있는 이탈리아 지도자 중 가장 무게감 있는 인사이기도 하다. 높은 연봉이 걸림돌로 꼽히지만 '가제타'는 최근 많은 연봉을 벌어들인 콘테 감독이 새로운 도전을 위해 조금 더 낮은 연봉을 받아들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콘테 감독이 내년 밀란 지휘봉을 잡는다면 약 3년 만에 이탈리아로 복귀하게 된다.
또 다른 후보는 이냐치오 아바테 감독이다. 선수 시절 밀란에 오래 몸담았고 이탈리아 국가대표로도 활약했던 아바테 감독은 현재 밀란 유소년팀을 지도하고 있다. 임시 방편으로 성인팀 지휘봉을 잡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주 이강현, 'EPL 명문' 아스널 입성...유니폼 입고 "함박웃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송홍민 결혼한다...5년 열애 외국계 회사원과 16일 인천에서 화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손흥민 '찰칵 파트너' 모델 여친, 미혼 출산 후 경기장 찾아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전처 조카와 결혼' 대표팀 공격수, 결국 득녀...이복형제도 '축복'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바르셀로나, ‘이번엔 진짜’ 초대형 공격수 유망주 붙잡기 프로젝트 ‘아무데도 못가’ - 풋볼
- 포체티노, 황희찬 앞에 ‘포터백’ 수비적인 조합 꺼낼까… 첼시 전술과 ‘황희찬 9호골’의 상
- ‘또 이겼다’ 돌풍의 팀 볼로냐, 3연승 달리며 4위 수성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철강왕’ 라우타로 빠져도 여전한 공격력… 인테르, 역대급 득점 기록으로 1위 질주 - 풋볼리
- ‘36분 소화’ 배준호, 크리스마스 성적표는 16경기 2도움… 순조로운 유럽 첫 시즌 - 풋볼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