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돋이 명소 호텔, ‘만실’을 향해 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텔업계는 일찌감치 새해맞이에 분주하다.
일출 여행객을 잡기 위해 해돋이 명소와 연계한 패키지를 출시하고 신년 이벤트를 담은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24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서울, 제주, 강원, 인천 등 일출을 볼 수 있는 호텔마다 해돋이 프로모션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객실에서 서해안 해돋이를 볼 수 있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과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도 해돋이 패키지로 유명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텔업계는 일찌감치 새해맞이에 분주하다. 일출 여행객을 잡기 위해 해돋이 명소와 연계한 패키지를 출시하고 신년 이벤트를 담은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연말연시가 연휴로 이어지면서 예약도 빠른 속도로 차고 있다.
24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서울, 제주, 강원, 인천 등 일출을 볼 수 있는 호텔마다 해돋이 프로모션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호텔업계 한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부터 친구들과 파티를 하거나 가족과 호텔에서 편안하게 새해를 맞이하려는 이들로 연말연시 예약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바다와 산이 어우러져 곳곳이 해돋이 명소인 제주 호텔가의 상품이 눈에 띈다. 제주 남동쪽에 위치한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전체 객실의 70%가 바다 전망이라 일출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내년 1월 1일 촬영한 일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선착순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내년 10월에 엽서를 발송해주는 ‘느린 우체통’도 운영한다.
일출 명소인 제주 범섬을 조망할 수 있는 켄싱턴리조트 서귀포도 인기다. 새해 첫날 커피와 차를 무료로 제공한다. 켄싱턴리조트 제주한림에서는 ‘동백꽃 필 무렵’ 패키지를 선보인다. 올해 마지막 일몰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으로 꼽힌다. 켄싱턴리조트 제주한림은 일몰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으로 제주 월령리 선인장 군락, 금오름을 추천했다.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행사를 진행하기도 한다.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로비에서 남성중창 공연과 함께 카운트다운을 펼치기로 했다. 1월 1일에는 일출을 맞이하기 좋은 별도봉까지 셔틀도 운행한다. 메종 글래드 제주는 해돋이를 즐기기에 좋은 ‘오름 산책’ 패키지를 출시했다.
수도권 호텔의 프로모션도 눈에 띈다. 아차산 자락에 있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서울 도심에서 새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해돋이 등산도 즐길 수 있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은 신년맞이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에서 서해안 해돋이를 볼 수 있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과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도 해돋이 패키지로 유명하다.
이미 만실을 향해 가고 있는 강원도 호텔가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롯데리조트속초는 해돋이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롯데리조트속초에서 바라보는 동해의 일출을 생중계한다. 신년 해돋이 인증샷 이벤트도 운영한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방 녹인다”는 레몬보틀, 틱톡서 유행… 의사들 우려
- “무인매장 절도 신고했더니 경찰이 ‘사장탓’이랍니다”
- 경기도민의 비애?…서울로 출근 67분 걸려, 2030 최다
- 세종시 목욕탕 여탕서 “악!”…3명 감전 심정지, 2명 사망
- ‘폭설’ 제주도 도로에 등장한 ‘스키남’ [영상]
- “같이 상담받고 일어나자” 불법촬영 피해 교사가 제자들에게 남긴 말
- “산타가 진짜 있나요”… 아이들 ‘이때부터’ 의심 시작한다
- ‘분노의 질주’ 빈 디젤, 13년 전 비서 성폭행 혐의로 피소
- 수술 중 환자 머리 주먹으로 ‘퍽’…中 누리꾼 ‘부글부글’
- 수능에서 ‘심화수학’ 빠진다… 문과 범위에서만 출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