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완제 의약품 생산 역량 확대…크리스탈생명과학 지분 100%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온스는 완제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인 크리스탈생명과학㈜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한다고 24일 밝혔다.
휴온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CG인바이츠(구 크리스탈지노믹스)로부터 크리스탈생명과학 지분 100%를 확보할 예정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크리스탈생명과학 자회사 편입을 통해 매출 증가를 이뤄냄과 동시에 의약품 제조 사업 규모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라며 "양사간 시너지 극대화를 이끌어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휴온스는 완제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인 크리스탈생명과학㈜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주식매매계약에 따라 휴온스는 크리스탈생명과학이 보유한 채무 160억원에 대한 담보 제공을 이사회에서 결의했다. 휴온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CG인바이츠(구 크리스탈지노믹스)로부터 크리스탈생명과학 지분 100%를 확보할 예정이다.
휴온스는 이번 투자의 배경에 대해 의약품 제조 사업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회사는 크리스탈생명과학 자회사 편입을 통해 고형제 등 신규 제품 생산능력(CAPA)를 확보하고 제조 효율화에 나설 계획이다. 또 그룹사 간 사업 시너지 창출에도 주력해 중장기적으로 헬스케어 시장 영향력 확대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크리스탈생명과학 자회사 편입을 통해 매출 증가를 이뤄냄과 동시에 의약품 제조 사업 규모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라며 “양사간 시너지 극대화를 이끌어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눈 내린 크리스마스 이브…빙판길 조심, 낮 최고기온은 영상 7도
- 로또1099회당첨번호 '3·20·28·38·40·43'…1등 당첨지역 어디?
- 중국 주식시장 빈사 상태에 빠졌다
- 반대 청원까지 등장…시청자 설득 못하는 KBS의 폐지 선택 [기자수첩-연예]
- [속보] 세종 조치원 목욕탕서 입욕객 3명 감전…심정지 상태로 병원 이송
- 90여건 민생법안 처리했지만…2월 '사법개혁' 놓고 또 대치정국
- 정부의 야심찬 주택 공급 대책, 시작부터 ‘삐걱’? [1·29 부동산 대책]
- 현대차 노조 '로봇 투입' 강력 반발…李대통령 "거대한 수레 못 피해"
- "우리 다시 만나면 달라졌을까?"…이별 이후를 그려낸 콘텐츠의 흥행 이유 [D:이슈]
- ‘쇼트트랙에 올인?’ 올림픽 종목별 금메달 개수는[YOU K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