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새해 연휴에도 걱정마세요” 나만의닥터 비대면진료 정상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대면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를 운영하는 메라키플레이스가 크리스마스 기간은 물론 새해까지 비대면진료 서비스를 정상 운영하며 연휴 동안 진료 공백을 최소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연휴 기간 동안 24시간 비대면진료를 제공하며, 처방약 수령을 위한 휴일 약국 찾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대면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를 운영하는 메라키플레이스가 크리스마스 기간은 물론 새해까지 비대면진료 서비스를 정상 운영하며 연휴 동안 진료 공백을 최소화한다고 24일 밝혔다.
메라키플레이스는 크리스마스, 신정을 포함한 연말연시 연휴 기간 중 진료가 필요한 환자들이 불편함 없이 진료부터 약 수령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 의료 기관과의 사전 점검을 마쳤다.
연휴 기간 동안 24시간 비대면진료를 제공하며, 처방약 수령을 위한 휴일 약국 찾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응급 환자를 위한 휴일 문 연 병원 찾기, 공공 심야약국 및 야간 약국 찾기 기능 또한 도입했다.
다만, 지난 15일 변경된 비대면진료 시범사업안에서도 약 배송 대상자는 확대되지 않아, 연휴 기간 동안 실질적으로 약 배송을 받아볼 수 있는 사용자는 많지 않다. 시범사업안에 따르면 현재 약 배송 가능 대상자는 섬, 벽지 거주자, 등록 장애인, 65세 이상 장기요양등급자 등이다. 이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들은 휴일 동안 비대면으로 처방받은 약을 수령하기 위해서 직접 휴일지킴이 약국에 방문해야만 한다.
나만의닥터에서는 처방약 수령을 원하는 환자들이 최대한 약국을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근처 약국 조회 및 휴일 약국, 심야 약국 안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센터 역시 정상 운영된다. 나만의닥터 내 의료진과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나만의닥터 관계자는 “가장 즐거워야 하는 연말연시 연휴 동안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의료 공백을 메꾸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의료 서비스가 필요하다면 나만의닥터를 통해 빠르게 비대면 및 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눈내린 크리스마스 이브…빙판길 조심, 낮 최고기온은 영상 7도
- 로또1099회당첨번호 '3·20·28·38·40·43'…1등 당첨지역 어디?
- 중국 주식시장 빈사 상태에 빠졌다
- 반대 청원까지 등장…시청자 설득 못하는 KBS의 폐지 선택 [기자수첩-연예]
- '1박 2일', 'KBS 연예대상' 대상…'홍김동전' 홍진경·주우재 눈물의 수상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고영표 부진 지운 곽빈, 일본야구 평균자책점 1위 눌렀다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