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균 3차 소환 / 지드래곤 마약 무혐의 / 김동욱·스텔라 김 결혼 [주간 대중문화 이슈]

장수정 2023. 12. 23. 14: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드래곤 마약 무혐의
이동국 부부, 산부인과 원장에 사기미수 피소→소송 취하 마무리

<편집자 주> 한 주간 대중문화계에 일어난 주요 이슈를 정리해 드립니다.

ⓒ데일리안 방규현 기자

◆ 지드래곤, 마약 무혐의 처분

마약 투약 의혹을 받던 지드래곤이 무혐의 처분을 받았습니다.

인천경찰청 광역범죄수사대는 지난 19일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해 온 지드래곤을 '혐의없음'으로 불송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경찰은 유흥업소 실장 A씨의 진술 등을 토대로 지드래곤을 입건해 수사했습니다. 그러나 지드래곤은 간이시약 검사와 체모·손발톱 정밀감정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으며 혐의점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지난 21일 갤럭시코퍼레이션은 기자회견을 통해 지드래곤의 소속사 이적을 공식화했습니다. 더불어 지드래곤의 마약 근절 재단 설립 소식을 전하며 활동 재개를 예고했습니다.

ⓒ데일리안 방규현 기자

◆ '마약 투약 의혹' 이선균, 오늘(23일) 3차 소환조사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이 경찰에 출석해 3번째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23일 오전 인천논현경찰서에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를 받는 이선균이 조사를 위해 출석했습니다. 그는 "다시 한번 많은 분께 심려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오늘 조사 모든 질문에 성실하게 답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마약 투약 혐의를 인정하냐는 질문에는 "조사에서 성실히, 사실대로 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선균은 유흥업소 실장 A씨의 서울 집에서 대마초와 케타민을 여러 차례 피우거나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이날 이선균의 마약 사건뿐 아니라 A씨 등 2명을 공갈 혐의로 고소한 사건도 함께 조사할 방침입니다. 사실상 마지막인 이날 조사는 10시간 넘게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선균은 앞서 2차 소환 조사에서 "A씨가 나를 속이고 약을 줬다"며 "마약인 줄 몰랐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간이시약 검사에 이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정밀감정에서도 마약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KBS 영상 캡처

◆ 강성연·김가온 이혼

배우 강성연과 재즈 피아니스트 김가온이 이혼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김가온은 지난 17일 자신의 SNS를 통해 "철학과 실생활 모든 영역에서 다른 사고방식으로 살다 보니 충돌이 잦았고, 임계점을 넘어선 것이 작년 이맘때"라며 "그 후로 일사천리로 진행된 이혼은 결혼을 닮아있었다"고 이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후 지난 21일 강성연의 소속사 디어이엔티 측은 "강성연이 이혼했다"며 "사유는 성격차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강성연과 김가온은 지난 2012년 결혼해 슬하에 두 아들을 뒀습니다. 2020년 KBS2 예능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에 함께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대한축구협회

◆ 이동국 부부, 산부인과 원장에 사기미수 피소→소송 취하 마무리

축구선수 출신 방송인 이동국 부부를 사기미수 혐의로 고소했던 산부인과 병원장이 해당 소를 취하했습니다.

22일 생각 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이동국을 사기미수 혐의로 고소한 A여성병원 김모씨가 "나의 오해에서 비롯됐다"며 소송 취하를 결정했습니다.

앞서 이동국 부부가 A여성병원 김모씨에게 사기미수 혐의로 피소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김모씨는 이동국 부부가 이전까지 문제 삼지 않던 초상권을 이용해 자신을 압박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병원을 운영하던 전 원장 측과 임대차 분쟁이 발생하자, 이들과 친분이 있는 이동국 부부가 압박을 했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이동국은 A여성병원에서 이동국 가족의 초상권을 10년 동안 무단으로 사용했으며, 전 원장 측과는 교류를 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21일 소속사를 통해 김모씨의 주장은 모두 사실무근이며, 명예훼손과 무고죄로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최수영 SNS

◆ 김동욱, SM 연습생 출신 스텔라 김과 결혼

배우 김동욱이 품절남이 됐습니다.

김동욱은 지난 22일 서울 중구 명동성당에서 가수 연습생 출신 스텔라 김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앞서 김동욱의 소속사 키이스트는 그의 결혼 소식을 전하며 예비 신부에 대해 "뛰어난 미모를 겸비한 재원"이라고만 설명했지만, 결혼식 이후 소녀시대 멤버 겸 배우 최수영이 SNS를 통해 결혼식 사진을 공개하면서 스텔라 김이라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미국 교포인 스텔라 김은 그룹 소녀시대 데뷔 전 연습생 1기 멤버였습니다. 이후 부모의 반대로 연습생 생활을 그만두고 미국으로 돌아갔습니다. 현재 마케팅 전문가로 일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