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먹거리창업센터 입주기업 '님님상회', '더진한 한우진액' 출시

박영민 2023. 12. 23.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먹거리창업센터에 입주한 소스 개발 전문 창업기업인 님님상회는 '더진한 한우진액'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더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소스로 시장을 개척해 나아가고 있는 님님상회는 참치자숙액 기반의 만능소스인 더진한참치액을 출시하여 기존 가쓰오부시 기반의 참치액과 다른 감칠맛으로 출시 1년 만에 50만병 이상의 판매가 이뤄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님님상회 액상 소스 제품군

서울먹거리창업센터에 입주한 소스 개발 전문 창업기업인 님님상회는 '더진한 한우진액'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더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소스로 시장을 개척해 나아가고 있는 님님상회는 참치자숙액 기반의 만능소스인 더진한참치액을 출시하여 기존 가쓰오부시 기반의 참치액과 다른 감칠맛으로 출시 1년 만에 50만병 이상의 판매가 이뤄졌다. 매운맛을 선호하는 고객의 취향을 위해 기존 오리지널 참치액에 청양고추를 첨가한 더진한참치액 칼칼한맛도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더진한 한우 진액은 기존 소고기 베이스의 조미료와 차별화된 액상 만능소스로, 한우의 양지, 사태, 사골 부위를 농축해 제조했다.

여기에 국산배, 사과 등으로 자연스러운 단맛을 구현해 감칠맛을 내고, 한우 양지, 사태 정육 부분을 열수 추출방식으로 만든 농축액을 62%로 구성해 국, 볶음밥, 반찬, 찜, 찌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님님상회가 입주하고 있는 서울먹거리창업센터는 지난 2016년 개소 이래 현재까지 222개의스타트업을 보육하였으며, 누적 매출 1,319억원, 고용창출 1,012명 투자 유치 규모 439억원 등 농식품 분야 창업 기업의 성장을 지원해왔다.

센터 관계자는 “‘푸드테크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미래 핵심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한 산업분야’”라며 “기술 개발, 투자연계, 마케팅, 판로 확보, 세무, 노무 등 기업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부분을 아낌없이 지원해 ‘K-푸드테크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시에서 2016년 국내 최초로 설립한 농식품 분야 특화 창업보육 기관인 서울먹거리창업센터는 우수 아이템을 보유한 푸드테크 스타트업들이 사업 성장에 몰두할 수 있는 안정적인 창업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먹거리창업센터는 푸드테크 유니콘 기업을 꿈꾸는 창업자에게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전문가 멘토링, 투자 및 판로연계, 식품 전시회 참가, 비즈니스 네트워킹, 홍보 등 다양한 성장 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