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재즈페스티벌, 라우브·정글 등 무대에 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재즈페스티벌이 내년 축제의 1차 라인업을 공개하고 28일부터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지난 8월 내한공연을 가진 싱어송라이터 라우브가 서울재즈페스티벌로 다시 한국을 찾는다.
소울, 재즈, 일렉트로닉 음악의 조화로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프렌치 키위 주스(FKJ)도 1차 라인업에 포함됐다.
16회를 맞이하는 서울재즈티벌은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 이벤트로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재즈페스티벌이 내년 축제의 1차 라인업을 공개하고 28일부터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지난 8월 내한공연을 가진 싱어송라이터 라우브가 서울재즈페스티벌로 다시 한국을 찾는다. 2015년 사운드클라우드로 공개한 첫 싱글 ‘디 아더’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100 차트에 진입하면서 이름을 알린 라우브는 2017년 선보인 ‘아이 라이크 미 베러’가 빌보드 싱글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주목받았다.
재즈의 선구자이자 전설적인 기타리스트 존 스코필드와 모던 재즈 드러머 빌 스튜어트, 베이시스트 비센테 아처가 함께하는 존 스코필드 트리오의 무대도 기대를 모은다. 소울, 재즈, 일렉트로닉 음악의 조화로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프렌치 키위 주스(FKJ)도 1차 라인업에 포함됐다.
영국 출신 아티스트 정글은 내년 페스티벌을 통해 첫 내한 공연을 펼친다. 정글은 앨범 ‘러빙 인 스테레오’로 UK 차트 3위를 달성했으며 코첼라, 롤라팔루자 브라질 등 여러 페스티벌에 참여해 왔다. 매력적인 음색을 가진 아이슬란드 아티스트 레이베이도 처음으로 국내 팬들을 만난다. 올해 발표한 레이베이의 두 번째 정규 앨범 ‘비위치드’는 내년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전통 팝 보컬 앨범’ 후보에 올랐다.
16회를 맞이하는 서울재즈티벌은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 이벤트로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내년 행사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일대 공연장 4곳에서 진행되며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 약 60팀이 관객을 만난다. 얼리버드 티켓은 28일 목요일 낮 12시부터 멜론티켓에서 한정 수량 판매된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출산 가장 큰 원인은?…“일·육아 병행 어려운 사회”
- 경차 자리 2칸 주차 BMW…신고하자 “뇌 없냐” 욕설
- 이민정 둘째딸 출산…“남편 이병헌, 산모·아이 곁 지켜”
- “휠체어OK”…전신마비 유튜버 열애 밝힌 걸그룹 멤버
- “아내 유품 들었는데…” 잃어버린 가방 극적으로 찾아
- 중매결혼 거부 18세 딸 죽인 파키스탄 부부, ‘종신형’ 선고
- 3만5000원에 에어팟 ‘득템’…알고보니 3000원짜리 ‘짝퉁’
- 아이유 측 ‘표절 의혹’ 고발인 특정…손배소 진행 중
- “그냥은 못 헤어져” 전 연인 흉기로 18차례 찔러…징역 20년
- 지드래곤 “1주일 줄테니 악플 지워라… 이후 선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