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새해 1월 분양

김경민 매경이코노미 기자(kmkim@mk.co.kr) 2023. 12. 22. 17: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조감도.(연무동복합개발 제공)
연무동복합개발이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일원에 조성하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를 새해 1월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8층 2개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 84~98㎡ 총 285가구와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48가구, 84㎡B 46가구, 84㎡C 96가구, 84㎡D 47가구, 98㎡ 48가구 등이다. 입주는 2026년 하반기 예정이며, 시공사는 HL디앤아이한라다.

경기대 수원캠퍼스를 사이에 두고 광교신도시와 인접해 광교신도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광교신도시는 지난해 경기도청 이전이 완료됐으며, 경기도교육청∙경기남부경찰청 등 주요 행정기관이 밀집한 행정중심지다. 교육∙교통∙편의시설 등 각종 주거 인프라가 구축돼 완성형 주거타운으로 평가받는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는 광교신도시의 생활 기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광교중앙역 중심상권은 물론, 각종 유통시설이 가깝고 광교테크노밸리 등도 인접해 직주근접성 또한 양호하다.

거미줄 교통망을 통해 수도권 전 지역 이동도 쉽다.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가 인접해 있고 용인서울고속도로, 수원외곽순환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촘촘히 구축돼 있어 차량을 통한 이동이 수월하다. 아울러 신분당선 광교역을 이용해 판교, 강남 등 업무단지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옆 창용초를 비롯해 창용중, 수원외고 등 각급 학교가 위치해 있다. 경기대 수원캠퍼스, 아주대 등 대학가도 멀지 않다. 경기중앙교육도서관, 광교중앙역 학원가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 실수요자에게 인기를 끌 전망이다.

각종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롯데아울렛 광교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이마트 광교점과 롯데마트 광교점 등도 차량으로 10분 내외면 이동이 가능하다. 수원박물관, 수원월드컵경기장 등 문화시설은 물론 수원지방법원, 수원고등법원, 수원지방검찰청 등 법조타운도 가까운 거리에 있다. 화서역 인근의 KT&G 옛 수원 연초제조창 부지에는 ‘스타필드 수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 호재도 적잖다.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 사업이 오는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 중이라 개통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역(예정)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동탄인덕원선(예정)도 개통을 앞둬 교통 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단지 내부는 수원 최초로 각 세대별 현관 앞에 별도로 제공되는 대형 창고 ‘비스포크 스토리지’를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쾌적한 주거공간 구현을 위해 전 세대에 2.5m의 우물 천정고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타입 위주로 구성되며, 4베이 3룸 구조(일부 타입 제외)를 적용했다. 이밖에도 2면∙3면 개방형 평면설계로 넓은 공간 구성에 주력했다.

각종 편의시설도 갖춰진다. 단지 저층부에는 스트리트형 단지 내 상가와 입주민을 위한 지상주차장이 조성된다. 피트니스장을 비롯해 스크린골프장, 카페테리아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도 곳곳에 들어선다.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