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Z세대와 '바이미프로젝트' 5기 성료…브랜드·제품 기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맥스는 '바이미프로젝트' 5기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스맥스 전략마케팅팀 주관으로 진행하는 바이미프로젝트는 Z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자)가 화장품 시장 현황을 분석해 뷰티 브랜드와 제품을 직접 기획하는 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생산(OBM) 프로젝트다.
이번 바이미프로젝트 5기는 '차세대 K뷰티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화장품 브랜드&제품 기획안'을 주제로 공모전 형태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는 ‘바이미프로젝트’ 5기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스맥스 전략마케팅팀 주관으로 진행하는 바이미프로젝트는 Z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자)가 화장품 시장 현황을 분석해 뷰티 브랜드와 제품을 직접 기획하는 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생산(OBM) 프로젝트다. 2021년 5월 첫 프로젝트 시작 후 올해로 5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바이미프로젝트 5기는 ‘차세대 K뷰티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화장품 브랜드&제품 기획안’을 주제로 공모전 형태로 진행됐다.
각 참가팀은 11월부터 약 1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브랜드 콘셉트, 네이밍, 대표 제품, 무드보드(브랜드 콘셉트를 한눈에 표현한 이미지 자료) 등을 제안했다. 이후 높은 경쟁률을 뚫고 1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상위 10개 팀이 참석한 가운데 본선 PT를 진행했다.
지난 13일 코스맥스 판교 본사에서 진행된 최종 PT 심사위원으로는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 ▲민새롬 롬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송진아 코스맥스 전략마케팅 상무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현장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3개팀은 ▲썹썹해(대상) ▲AhaBha(최우수상) ▲구름조(우수상)이다. 대상을 차지한 썹썹해 팀은 뷰티 브랜드에 게임 요소를 접목한 브랜드 콘셉트를 제안해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스맥스는 대상 입상팀에 상금 300만원을 수여하고 팀 전원에게 추후 코스맥스 전략마케팅 부문 공개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 합격 혜택을 제공한다. 최우수상 입상팀과 우수상 입상팀에는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코스맥스는 바이미프로젝트와 같은 Z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뷰티업계의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브랜드와 제품을 제안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없는 시댁이라고…모델 출신 아내, 아기 두고 집 나갔습니다"
- 친명이면 살인도 봐주고 싶은 이재명의 개딸당
- "이혼하면 군인연금 나눠라" 법원 조정 따랐는데 못 받았다…왜? [디케의 눈물 151]
- "월 870만원 받으며 선거운동 하는 검사들…월급 주지 않는 규정 마련해야" [법조계에 물어보니 30
- 세월호 참사 7년 뒤 아들 사망 안 친모…3억원 국가 배상 받은 이유는? [디케의 눈물 150]
- "이재명, 25일 위증교사도 징역형 선고 가능성" [법조계에 물어보니 555]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