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콴텍 대표, 인하대서 스타트업 창업 특별강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자동투자 콴텍은 22일 이상근 대표가 인하대학교에서 스타트업 창업 특별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 21일 인하대학교 창업지원단이 마련한 '스타트업 이슈 리서치' 수업을 통해 콴텍의 창업 배경과 과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 대표는 강연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콴텍 창업 과정을 진솔하게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자동투자 콴텍은 22일 이상근 대표가 인하대학교에서 스타트업 창업 특별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 21일 인하대학교 창업지원단이 마련한 ‘스타트업 이슈 리서치’ 수업을 통해 콴텍의 창업 배경과 과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스타트업 이슈 리서치’ 수업은 불확실성에 도전하는 창의적인 역량을 양성하고자 최신 스타트업 이슈를 소개하고 시사점을 정리하는 과목이다.
이 대표는 강연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콴텍 창업 과정을 진솔하게 전달했다. 창업을 결심하게 된 계기, 창업 과정에서 겪은 여러 에피소드와 시행착오, 극복 경험과 성공담 등을 공유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조언과 응원을 전했다.
이 대표는 “창업 선배로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창업을 생각하는 대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힘이 되는 기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번 특강 외에도 오프라인 독서모임 커뮤니티 ‘트레바리’, ‘창업, 쉽지 않은 여정의 길’ 세미나 등 다양한 기회를 통해 초기 창업가들에게 실전 노하우와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없는 시댁이라고…모델 출신 아내, 아기 두고 집 나갔습니다"
- 친명이면 살인도 봐주고 싶은 이재명의 개딸당
- "이혼하면 군인연금 나눠라" 법원 조정 따랐는데 못 받았다…왜? [디케의 눈물 151]
- "월 870만원 받으며 선거운동 하는 검사들…월급 주지 않는 규정 마련해야" [법조계에 물어보니 30
- 세월호 참사 7년 뒤 아들 사망 안 친모…3억원 국가 배상 받은 이유는? [디케의 눈물 150]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