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하, 벌써 데뷔 20주년…내년 정규 7집→20회 공연 '열일 행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윤하가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열일을 예고했다.
지난 21일 윤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20주년 언팩 이밴트 '와이(Y)'를 실시간으로 공개, 2024년 활동 계획을 밝혔다.
윤하는 내년 20주년을 맞아 총 20회의 공연을 개최한다.
또한 윤하는 첫 자작곡 '기다리다' 20주년 기념 스페셜 클립과 함께 "2024년에는 여러분과 더 가까이 자주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가수 윤하가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열일을 예고했다.
지난 21일 윤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20주년 언팩 이밴트 '와이(Y)'를 실시간으로 공개, 2024년 활동 계획을 밝혔다.
영상에는 그룹 방탄소년단(BTS) RM과 에픽하이, 김상욱 물리학 교수, 유튜버 슈카·잇섭 그리고 펭수 등이 등장해 윤하의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먼저 윤하는 내년 정규 7집을 발매한다. 6집 '엔드 띠어리(END THEORY)'와 이어지는 '띠어리(THEORY)' 3부작의 두 번째 이야기다. 주인공 소녀가 거대한 우주에서부터 우리가 살고있는 지구에 이르기까지 여러 대상들과 만나고 느끼고 깨달아가는 긴 여정을 그려간다.
윤하는 내년 20주년을 맞아 총 20회의 공연을 개최한다. 상반기 대극장 2회, 전국투어 4회와 하반기 소극장 8회 전국투어 4회, 대극장 2회이다. 특히 여성 솔로 가수 역대 6번째로 KSPO DOME(구 체조경기장)에 입성한다.
국내 대중음악 최초로 이머시브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해 모든 관객이 균일한 사운드로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윤하는 첫 자작곡 '기다리다' 20주년 기념 스페셜 클립과 함께 "2024년에는 여러분과 더 가까이 자주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더했다.
한편, 윤하는 22일 오후 12시부터 데뷔 20주년 한정판 굿즈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C9엔터테인먼트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심경 고백 "유통사 실수 때문에…진심으로 사과"
- 정형돈 "피 검사하라고" 건강 이상설에 결국 시술→진해진 인상
- '최진실 딸' 최준희, 프러포즈 마친 ♥남친과 입맞춤까지
- 이동국 부부, '사기미수' 피소…'대박이' 낳은 병원과 무슨 일
- 지연수, 일라이와 재결합 불발 후 근황…제주살이 공개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성당 등장한 김태희 "서울대 입학→♥비와 화목한 가정, 갈등도 있었지만…" [엑's 이슈]
- 토니안 "일어나니 침대에 피가 흥건, 가위로 머리 잘랐더라" 충격…우울증 고백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