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코스닥 우수 전문평가기관 2곳 시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2023년 코스닥 우수 전문평가기관으로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과 한국기술신용평가를 선정해 시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은 "현재까지 총 94개의 기업이 기술평가를 신청하는 등 기술특례상장제도 도입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며 "기술특례상장 문호 확대로 내년에는 더 많은 기업들이 기술평가 신청을 할 것으로 예상돼 전문평가기관들의 적극적인 역할 수행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가 2023년 코스닥 우수 전문평가기관으로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과 한국기술신용평가를 선정해 시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거래소는 표준기술평가모델 준수 여부 등 기술평가 관련 정성·정량 평가를 실시해 2곳을 선정했다. 우수 전문평가기관 선정은 올해 최초 도입하는 것으로 기술평가 품질 향상을 위해 매년 우수 평가기관을 선정·시상할 예정이다.
앞서 거래소는 올해 2월 코스닥 기술평가의 일관성·신뢰도 제고 등을 위해 표준기술평가모델을 도입했다. 이후 평가기관 사이 등급 편차 발생이 감소하는 등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은 “현재까지 총 94개의 기업이 기술평가를 신청하는 등 기술특례상장제도 도입 이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며 “기술특례상장 문호 확대로 내년에는 더 많은 기업들이 기술평가 신청을 할 것으로 예상돼 전문평가기관들의 적극적인 역할 수행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 공식 발표
- "경복궁 낙서 테러 피의자들…10대 2명은 선처 받고 20대는 실형 받을 것" [법조계에 물어보니 299]
- 삐끗하는 '용산의 정책'…무슨 '일' 하는지 체감이 안된다 [정치의 밑바닥 ⑩]
- "이인제·김무성이 온다"…'OB 귀환' 바라보는 與 엇갈린 시선
- 정치 동기 손수조 "이준석, 이재명 형수 욕 비난할 수 있나?…떠나라"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