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엠시시 “일·가정 양립은 선택 아닌 필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엠시시는 지난 19일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유공 포상은 가족친화인증제도의 인증기업 중 가족친화제도 구축 및 실행의 공적이 우수한 기업·기관을 선정해 대통령, 국무총리, 장관 표창을 수여하는 포상이다.
정부옥 롯데엠시시 대표이사는 "일·생활 균형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됐다"며 "대통령 표창 수상을 계기로 일·가정 양립의 가족친화적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성육아휴직 의무화 등 가족친화 직장 문화 조성
롯데엠시시는 지난 19일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유공 포상은 가족친화인증제도의 인증기업 중 가족친화제도 구축 및 실행의 공적이 우수한 기업·기관을 선정해 대통령, 국무총리, 장관 표창을 수여하는 포상이다.
남성육아휴직 의무화, 주52시간 근로시간제 조기 도입 등 다양한 기업문화개선TFT활동을 운영해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직장 문화를 조성한 공을 인정받았다.
올해는 112개(대기업 18개, 중소기업 30개, 공공기관 64개) 기업·기관이 추천 대상에 이름을 올렸으며, 이 중 18개 기업·기관이 정부 포상 대상으로 선정된 가운데 롯데엠시시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롯데엠시시는 자녀 출생 3개월 이내, 남성 직원은 최소 한 달 이상의 육아휴직을 사용해야 하며, 자녀 출생 경조금, 배우자 출산휴가, 축하 선물 등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미취학자녀를 위한 수당과 자녀 의료비, 대학등록금 지원 등 다양한 출산 및 양육지원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 4월 출범한 기업문화개선TFT에서는 임직원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심리상담지원 및 연중 걷기 대회, 자기개발을 위한 온라인 학습 센터, 동료추천포상, 가족사진 전시회 등을 진행했다.
정부옥 롯데엠시시 대표이사는 “일·생활 균형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됐다”며 “대통령 표창 수상을 계기로 일·가정 양립의 가족친화적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인제·김무성이 온다"…'OB 귀환' 바라보는 與 엇갈린 시선
- 이준석, 방송서 안철수 겨냥 "이 XX" 욕설…도마 오르자 '공개 사과'
- 위니아, 경영정상화 위한 M&A 추진 나선다
- 올겨울 들어 가장 춥다 '출근길 비상'…빙판길 뿌려진 염화칼슘, 차량 세차 법은
- "경복궁 낙서 테러 피의자들…10대 2명은 선처 받고 20대는 실형 받을 것" [법조계에 물어보니 299]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