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2023 서울관광대상서 '서울관광협력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립닷컴은 지난 20일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서울 관광인의 날'에서 서울관광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관광협력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트립닷컴은 지역관광활성화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지속적으로 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진행 및 상품 개발에 협력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립닷컴은 지난 20일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서울 관광인의 날’에서 서울관광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관광협력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올해 수상한 20여명의 단체 및 개인 중 유일한 글로벌 여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트립닷컴은 지역관광활성화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지속적으로 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진행 및 상품 개발에 협력해 왔다.
우선 서울시와 트립닷컴 그룹은 지난 4월 서울 인바운드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해 외국인 관광객을 타겟으로 '서울페스타 2023'을 위한 연계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를 추진했다. 개막식 입장권의 경우 중국 및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를 포함해 유럽에까지 판매됐다.
또한 9월에는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울 관광 이미지 제고를 위한 단독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당시 245만명이 동시 시청했으며 총 1억3천만뷰, 6300여건의 상품을 판매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트립닷컴은 서울시와 함께 중국 여행자들의 달라지는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서울 현지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는 여행상품이나 다른 지역으로 함께 이동할 수 있도록 데이투어 상품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 중이다.
특히 이와 같은 여행상품 에 대한 검색량은 12월 현재 전월 대비 약 160% 이상 증가하는 등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다.
홍종민 트립닷컴 지사장은 "이번 수상은 지속적으로 지자체와 협력하며 한국을 알리고 있는 트립닷컴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알려지지 않은 서울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소개할 것이며 다양한 지자체와의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도형·이재명은 '음주운전 동기생'?…하태경 "내로남불"
- 조정훈 "尹아바타?…인간 한동훈을 몰라도 너무 몰라"
- "구속된 송영길, 입장 바꾸더라도…언제든 정계복귀 위해 '소극적 관여'만 인정할 듯" [법조계에
- 與 원로들도 '한동훈으로 가자'…윤재옥 결단만 남았다 [정국 기상대]
- "불륜 후 가출한 父, 엄마 사망하자마자 보험금 요구합니다"
- "이재명은 내가 잡는다"…누가 '저격수' 해냈나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