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진고, '고교학점제 캠퍼스 네트워크 특강'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명진고등학교는 지난 20일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학생을 대상으로 4개 대학 고교학점제 캠퍼스 네트워크 특강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내가 배운 교육학 이야기'를 주제로 한 이번 특강은 교육부 유보통합추진단 '내 아이 행복 연구' 자문단 위원으로 활동 중인 공병호 오산대학교 명예 교수(유아교육과)가 강사로 나서 학생과 교직원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명진고등학교는 지난 20일 202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학생을 대상으로 4개 대학 고교학점제 캠퍼스 네트워크 특강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내가 배운 교육학 이야기’를 주제로 한 이번 특강은 교육부 유보통합추진단 ‘내 아이 행복 연구’ 자문단 위원으로 활동 중인 공병호 오산대학교 명예 교수(유아교육과)가 강사로 나서 학생과 교직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공병호 교수는 “교육, 교육학, 진로, 일본 유학, 진로와 사고의 전환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삶의 태도와 목표가 있는 미래”에 대해 강조하고, “곧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사회 초년생으로서 모든 것에 있어 가장 기본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수능이 끝난 고3 학생들에게 덕담을 전하며 건승을 기원했다.
한편, 명진고는 2024학년도 대학 수시 모집에서 서울대학교 지역 균형 전형 1단계 합격생 2명, 전남대·전북대·대구 가톨릭대·제주대·영남대·조선대 의예과 합격생 7명, 전남대·전북대 수의예과 합격생 2명 등을 배출했다.
또한 12월 중 365스터디룸이 완공되어 365일 쾌적한 환경에서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하며, 내년 3월 완공을 목표로 학교 외벽 단장 및 고교학점제 학교 공간 조성 공사를 통해 학생 중심 교육과정과 활동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학교 측은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인제·김무성이 온다"…'OB 귀환' 바라보는 與 엇갈린 시선
- 이준석, 방송서 안철수 겨냥 "이 XX" 욕설…도마 오르자 '공개 사과'
- 올겨울 들어 가장 춥다 '출근길 비상'…빙판길 뿌려진 염화칼슘, 차량 세차 법은
- "전에 클럽서 만난 오빠에요" 취준생 우롱한 기업 면접관
- "경복궁 낙서 테러 피의자들…10대 2명은 선처 받고 20대는 실형 받을 것" [법조계에 물어보니 299]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민심이 이겼다. 법치가 승리했다"…김기현 "이재명, 봉고파직·위리안치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