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에도 AI 구현… SKB, 업계 첫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브로드밴드가 IPTV(인터넷TV)에 여러 인공지능(AI) 기능을 도입했다.
업계 최초로 TV를 보는 이용자를 인식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자동개인식별' 기능을 구현했다.
SK브로드밴드는 20일 자사 IPTV인 'B tv'에 AI를 적용한 서비스를 공개했다.
'AI 큐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시청 이력, 추천 콘텐츠, 쇼핑 상품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가 IPTV(인터넷TV)에 여러 인공지능(AI) 기능을 도입했다. 업계 최초로 TV를 보는 이용자를 인식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자동개인식별’ 기능을 구현했다. 드라마, 예능 출연진의 패션 정보를 AI로 확인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AI 쇼핑 서비스’도 선보인다.
SK브로드밴드는 20일 자사 IPTV인 ‘B tv’에 AI를 적용한 서비스를 공개했다. 자동개인식별은 B tv 셋톱박스와 모바일 B tv 애플리케이션을 연계해 이용자 프로필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TV 화면을 구현하는 기능이다
‘AI 큐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시청 이력, 추천 콘텐츠, 쇼핑 상품도 제공한다. 차세대 스트리밍 UI(사용자 인터페이스)인 ‘VCS(Video Cloud Streaming)’ 기술도 적용했다. 이 기술은 IPTV 서비스 운영 등을 셋톱박스가 아닌 클라우드 서버에서 처리한다.
셋톱박스 성능의 제약 없이 실시간 업데이트가 가능해 최신 UI와 서비스를 최고 사양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조민아 기자 minaj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파트 철근 누락, 오시공이면 문제없는 건가 [현장기자]
- ‘한동훈 술자리’ 발언 김의겸 측, 10억 소송서 “면책 특권”
- ‘1억 연봉’ 직장인 4년 새 52만명 늘었다…전체 직장인 평균은 4200만원
- “네 주민번호 알고 있다” 감옥서도 前여친 협박한 ‘부산 돌려차기男’
- 안중근 유묵 19억5000만원 낙찰… 110년 만에 한국으로
- “미추홀구 애들 욕 입에 달고 살아” 인천시의회 의장 발언 논란
- 21만원에 판 가면, 경매서 60억…“취소할래” 소송 패소
- “285억” 이명희 회장 한남동 저택, 9년째 가장 비싼 집
- 찐추위 지금부터…‘-19도’ 북극한파 속 남서부엔 폭설
- 국민의힘 영입 인재, ‘패륜 사건’ 변호 논란…영입 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