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26주년, 원조 '롱다리 가수' 김현정의 늘씬한 체형 유지 비결#스타다이어트
90년대 인기 스타로 김현정을 빼놓을 수 없죠. 김현정은 당시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173cm의 큰 키에 늘씬한 체형으로 많은 이들의 부러움까지 산 바 있어요. 이에 각종 CF는 물론 한국 최초로 샤넬 패션쇼 첫 메인모델로 나서 화제가 된 적도 있었죠.
세월이 흘렀지만 김현정은 여전히 연예계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롱런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26년차 가수인 그는 최근 한 예능에 출연해 원조 샤넬 뮤즈로 활약했던 과거를 추억해 눈길을 끌기도 했죠. 과거와 마찬가지로 군살 없이 탄탄한 체형을 유지한 점도 감탄을 불렀고요. 이에 일각에선 그의 체형 비결에 관심을 보이기도. 관심이 이어지면서 그가 과거 공개한 체형 비결도 덩달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김현정은 일단 다이어트를 위해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난다고 강조했어요. 늦게 자면, 자기 전까지 계속 먹게 된다는 게 이유였죠. 많은 이들이 공감을 불렀던, 그의 발언은 실제로도 일리가 있는 말이에요. 늦게 자서 잠이 부족하게 되면 우리 몸은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뀌거든요. 일단 식단 조절부터 어려워지는데요. 잠을 못 자서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게 되면, 우리 뇌는 지방과 당 섭취가 더 필요하다고 인식한다고 해요. 또한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선 기초대사량을 높일 필요가 있는데, 이를 위해선 규칙적인 생활이 기본이거든요. 일정한 시각에 식사를 하고, 잠을 자고 일어나는 식으로요. 수면 시간의 경우 하루 6~8시간이 적당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주된 의견이니 참고하시길!
김현정은 규칙적인 생활에 이어, 1일 1식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1일 1식은 말 그대로 하루에 한 끼만 먹는 다이어트를 말해요. 우리 몸이 일정 시간 음식물 섭취를 하지 않았을 때 에너지원으로 지방세포를 분해해 사용하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라고 할 수 있죠. 김현정에 앞서 태민과 이소연 등 많은 스타들도 이같은 방법을 실천해 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혀 많은 이들을 솔깃하게 한 바 있어요. 하지만 1일 1식을 지속하는 경우 영양 불균형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어요. 따라서 성장기 청소년이라거나 임신 또는 폐경기 여성 등 충분한 영양소 공급이 무엇보다 중요한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을 추천해요.
김현정은 운동의 중요성도 강조했어요. 그는 과거 인터뷰에서 운동을 매일 한다고 밝힐 정도로 남다른 의욕을 드러내기도. 그가 당시 언급한 운동은 바로 필라테스. 필라테스는 우리 몸의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 동작 위주로 이뤄진 만큼 꾸준히하면 군살없이 탄탄한 바디 라인을 기대할 수 있어요. 몸의 중심을 바로잡는 것은 물론 유연성 강화에도 도움이 되고요. 이처럼 김현정은 규칙적인 생활을 기본으로 꾸준한 운동과 식단 관리를 통해 체형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어요. 그가 말한 다이어트 방법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오늘부터 김현정처럼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