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그룹 신규 임원 첫 소임은 '봉사'...나눔실천 동참

김두용 2023. 12. 20. 17: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법인 주몽재활원에서 3년째 신규 임원 봉사활동 이어가
KG모빌리티 등 12개 계열사 신규 임원 참여
KG그룹, 서울 강동구 주몽재활원에 교육물품 기부. KG그룹 제공

KG그룹의 2024년 신규 임원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장애아동을 위한 나눔 활동에 나섰다.

KG그룹은 20일 서울 강동구에 있는 사회복지법인 주몽재활원에서 환경미화 및 장애아동 돌봄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G그룹이 지난 2018년부터 인연을 맺고 있는 주몽재활원은 만 5∼20세 전후의 지체, 뇌 병변 장애아동과 청소년에게 교육과 재활훈련 등을 제공하며 자립 준비를 돕는 복지시설이다.

KG그룹은 이번 봉사활동에 KG모빌리티 등 그룹의 12개 계열사 신규 임원 20여명이 참여해 아이들과 식사, 미술교육, 산책 등을 함께 했으며 급식실, 화장실 청소 등을 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KG그룹은 재활원에 교육용 스마트TV와 빔프로젝터 등 학습 기자재를 기증하고 샌드위치, 음료, 케이크 등 간식을 전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박연식 KG모빌리티 상무는 "임원으로서 첫 소임을 봉사활동으로 시작해 뿌듯하고 의미 있다. 앞으로도 솔선수범해 이웃 사랑과 나눔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강향식 주몽재활원 원장은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도움을 주신 KG그룹 신규 임원 분들께 감사 드린다”라며 “사랑과 마음을 나눈 시간들 덕분에 아이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KG 신규 임원 봉사활동’은 지난 2021년부터 3년째 이어온 KG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이다. KG그룹은 ‘존경받는 기업, 자랑스런 회사’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본업에 기반한 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KG그룹은 지난 11월 ‘지속가능위원회’를 출범하고, 상생과 동행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주몽재활원 찾아 돌봄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KG그룹 제공

김두용 기자 k2young@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