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표 창원시장 “자원봉사자와 시민 위한 따뜻한 사회 만들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원시는 20일 창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창원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창원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가졌다.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고 한 해 동안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적인 활동을 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열린 이번 대회에는 홍남표 창원시장, 김이근 창원시의회 의장 등 도의원과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창원시는 20일 창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창원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창원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가졌다.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고 한 해 동안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적인 활동을 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열린 이번 대회에는 홍남표 창원시장, 김이근 창원시의회 의장 등 도의원과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에는 자원봉사활동 영상 보고와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시상식, 축하공연과 2부 자원봉사자 화합 한마당 등으로 진행돼 한 해 의미 있는 마무리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시 자원봉사 활성화와 공로를 인정받은 창원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정선례씨가 ‘2023 창원시 자원봉사왕’을 수상했으며 그 외 자원봉사활동 우수 자원봉사자, 우수단체, 기업체, 유공 공무원 등 87명에게 표창패와 표창장이 수여됐다.
전태완 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장은 “올 한해 묵묵히 이웃 사랑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자원봉사를 통한 아름다운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자”고 말했다.
홍 시장은 “한 해 동안 이웃과 함께 나눔을 실천한 자원봉사자에 깊은 감사를 하며 창원시는 31만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자원봉사 으뜸 도시로 발전할 수 있었고, 앞으로 시도 자원봉사자와 시민을 위한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창원=강민한 기자 kmh0105@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찰 ‘롤스로이스男’ 징역 20년 구형… “잘못 숨기기 급급”
- “원아용 화장실서 원장이 흡연”…난리 난 어린이집
- “한파에 뒷유리 파손” 제보 속출…난리난 테슬라 근황
- “이효리, 비행기서 말걸어”…희귀병 유튜버 ‘뭉클’ 영상
- 딸과 태국 식당서 포착된 임세령…맞은편엔 ‘블핑 리사’
- 21만원에 판 가면, 경매서 60억…“취소할래” 소송 패소
- “한국선 100억 넘어야 부자… 10명 중 6명 ‘상속형’ 금수저”
- 스마트폰 중독 막겠다고 5살 손녀에 ‘개깔때기’ 씌워
- ‘밤하늘 수놓은 별’ 다이애나비 드레스 15억원에 낙찰
- 녹아나는 노후자금… 퇴직연금 깬 10명 중 8명 “집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