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겟, 천연 이끼 테라리움 ‘쁘띠포레 플러스’ 킥스타터 펀딩 성황리 마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펀딩 올인원 서비스 대행사 스타겟이 국내 기업 ㈜아이지의 천연 이끼 테라리움 '쁘띠포레 플러스'가 미국 킥스타터에서 24만 달러 (한화 약 3억 2천만 원) 펀딩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쁘띠포레 플러스'의 킥스타터 캠페인 총괄 대행을 진행한 스타겟 정동우 대표는 "천연이끼가 5단으로 배치되어 있는 고급스러운 비주얼과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함이 후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다"고 밝히며 "다양한 기능만큼 제품의 완성도가 높아 북미 유통사들의 관심도도 높은 제품이며, 킥스타터에 이어 인디고고 펀딩도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글로벌 펀딩 올인원 서비스 대행사 스타겟이 국내 기업 ㈜아이지의 천연 이끼 테라리움 ‘쁘띠포레 플러스’가 미국 킥스타터에서 24만 달러 (한화 약 3억 2천만 원) 펀딩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쁘띠포레 플러스’는 천연 이끼를 이용해 공기를 정화하고 물안개로 습도를 조절할 수 있는 이끼 테리리움 제품이다. 고투명도의 강화 유리를 통해 이끼의 생장모습과 5단 이끼 트레이를 따라 안개가 흐르는 모습을 감상하며 정서적 안정과 휴식에 적합한 무드를 제공하며, 공간의 분위기에 따라 제품 중앙에 있는 LED 색온도를 웜/쿨톤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빛과 바람세기, LED 색온도, 안개모드와 수분공급 모드를 조절할 수 있어 이끼 생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쁘띠포레 플러스’는 킥스타터가 직접 선정하는 ‘프로젝트 위 러브(Project We Love)’에 선정되었는데 이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의 취지에 맞는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제품에 킥스타터팀이 직접 선정해 주어진다. 킥스타터 운영진으로부터 프로젝트의 퀄리티와 매력, 우수성 등을 인정받았다는 뜻이다.
‘쁘띠포레 플러스’의 킥스타터 캠페인 총괄 대행을 진행한 스타겟 정동우 대표는 “천연이끼가 5단으로 배치되어 있는 고급스러운 비주얼과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함이 후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다”고 밝히며 “다양한 기능만큼 제품의 완성도가 높아 북미 유통사들의 관심도도 높은 제품이며, 킥스타터에 이어 인디고고 펀딩도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글로벌 펀딩 올인원 에이전시 스타겟은 국내 스타트업의 크라우드 펀딩과 신제품의 해외 브랜딩을 주력으로 하는 글로벌 브랜딩 에이전시로, 미국 현지 근무 경험이 있는 인력과 컨텐츠 제작 전문 인력, 미국과 일본, 대만 현지에 커뮤니케이션 인력이 있어서 글로벌 진출에 보다 효과적이고 빠른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외 크라우드 펀딩을 위한 미국 법인 설립, 해외 계좌 개설, 캠페인 기획 및 승인, 해외 영상 및 랜딩페이지 제작, 캠페인 댓글 관리 및 업그레이드 대행, 홍보 마케팅, 해외 배송 연결까지 해외 크라우드 펀딩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전문 광고회사인 인벤티스와 전문 TF팀을 구성해 분기별 6개의 캠페인만 집중 관리하며 광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 다양한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 역시 준비 중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