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화 산청군수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겠다”
경남 산청군은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12회 산청군 생활보장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에는 위원장인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위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청군 생활보장위원회 소위원회 의결사항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또 △2024년 산청군 자활 및 생활안정기금 운용계획안 △2024년 산청군 자활근로사업 추진계획안 △부양의무자가 부양을 거부·기피하는 가구이나 법적 기준에 부적합하여 실제 생계유지가 어려운 가구에 대한 보장 결정 △의료급여 상한일수를 초과하는 대상자의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안 등의 안건을 검토했다.
산청군 생활보장위원회는 올 한 해 실제 생활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32세대 39명의 보호를 결정해 기초생활보장 권리를 구제했다.
이와 함께 730세대의 의료급여 일수를 연장승인해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진료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갑작스런 위기상황 발생으로 긴급지원이 필요한 63세대 89명의 보호를 결정,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했다.
◆산청 지역인재 양성 위한 후원 손길 이어져
산청군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20일 산청군향토장학회는 흙사랑딸기작목반(대표 박우현), 산청군딸기연합회(회장 권성현), ㈜KCC산청사업소(대표 정몽진·정재훈)가 산청군청을 찾아 향토장학금 100만원, 300만원, 500만원을 각각 기탁했다.
7년 연속(총 8회)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빛나는 ‘명품산청딸기’를 생산하고 있는 산청군딸기연합회와 신안면 흙사랑딸기작목반은 장학금 기탁뿐만 아니라 산청딸기 홍보와 이웃돕기 성금 기부 등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금서면에 위치하고 있는 ㈜KCC산청사업소는 2023산청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입장권 구매와 장학금 기탁 등 사회공헌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산청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신청·접수
산청군은 2024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의 고용과 생계안정을 지원하고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사업기간은 내년 1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먹는물 관리지원사업 △재활용품 선별사업 △소상공인 간편결제 서비스사업 등 67개 사업분야에 총 83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의 근로 능력이 있고 신청자 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가족합산 재산 3억원 이하)인 산청군민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29일까지 신분증과 기타 증빙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산청군, 장애인식개선 직원교육 실시
산청군은 지난 1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가졌다.
산청군 공무원 1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법정의무교육으로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및 장애인 권익증진을 위한 바람직한 자세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박은주 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가 ‘인식의 새로고침’이라는 주제로 장애인 인권과 관련한 법과 제도를 소개했다.
특히 장애가 가지는 다양성에 대한 존중과 이해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공직자들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했다.
◆산청 시천면, 산불·도로안전사고 예방 한번에
산청군 시천면은 산 연접지 주요 도로변 배수시설에 대한 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정비는 겨울철 호우 시 배수로 막힘으로 인한 도로결빙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정비는 국도 59호선(점동마을~내공마을), 지방도 1047호선(외공마을~내대마을), 군도 12호선(내대~거림마을)·20호선(삼당마을~중산마을), 면도 102호선(반천구간) 등 총 55㎞(왕복) 구간 도로변 측구에 대해 지난 8일부터 17일까지 낙엽 제거와 각종 쓰레기 수거작업이 이뤄졌다.
◆산청군 오부면 주민자치회, 행복나눔 물품 기탁
산청군 오부면은 오부면 주민자치회(회장 이제걸)가 행복나눔 물품(1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한 물품은 키친타월, 화장지 등으로 지역 내 경로당 18곳의 운영에 사용할 예정이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웃으며 들어갔지만 ‘징역형’…무죄 확신하던 민주당도 ‘분주’
- 주말 ‘포근한 가을비’…낮 최고 18~23도 [날씨]
- “사실 바로 잡겠다”…유튜버 쯔양, 구제역 재판 증인 출석
- ‘올해도 공급과잉’…햅쌀 5만6000톤 초과생산 예상
- 하나은행도 비대면 가계대출 중단…“연말 안정적 관리 위한 한시적 조치”
- 이재명 ‘징역형 집유’…與 “대한민국 정의 살아있다” 활짝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
- 코스피 2400 사수, 삼성전자 7% 급등 [마감 시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