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스트 제5대 이건우 총장 취임식 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디지스트)은 20일 대학본부 컨벤션홀에서 디지스트 제5대 이건우 총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1986년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로 임용돼 서울대 공과대학 학장, 대한기계학회 회장, 한국공학교육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11월 27일 제91회 디지스트 임시이사회에서 제5대 총장으로 선임됐고 교육부 장관의 동의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의 승인을 거쳐 지난 1일 최종 임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디지스트)은 20일 대학본부 컨벤션홀에서 디지스트 제5대 이건우 총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취임식에는 노정혜 이사장과 정·관·학·재계 내빈, 교직원,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총장은 이날 각 연구 분야별 세계적 연구집단 배출, 세계적 석학 유치, 구성원의 다양성(국적, 문화, 경력 및 경험) 제고를 통한 인적 경쟁력 강화, 글로벌 홍보 기능 강화, 지역사회와 소통을 통한 상생 발전 등을 제시했다.
이 총장은 “디지스트가 최근 연이은 세계대학평가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얻으며 세계가 주목하는 대학 반열에 진입했다”며 “이제는 디지스트가 세계적인 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기존의 전통과 장점은 계승하고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부분은 과감하게 혁신을 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 세계 연구자들이 함께하고 싶은 대학, 기업체의 연구 의뢰를 최우선으로 추천받는 대학, 국민들이 자부심을 느끼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5대 총장으로 선임된 이 총장은 경기고, 서울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해 MIT 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 1986년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로 임용돼 서울대 공과대학 학장, 대한기계학회 회장, 한국공학교육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11월 27일 제91회 디지스트 임시이사회에서 제5대 총장으로 선임됐고 교육부 장관의 동의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의 승인을 거쳐 지난 1일 최종 임명됐다. 임기는 4년이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1만원에 판 가면, 경매서 60억…“취소할래” 소송 패소
- “한파에 뒷유리 파손” 제보 속출…난리난 테슬라 근황
- 한동훈, 野의원 거취 질의에 “혼자 궁금해하시면 될듯”
- “이효리, 비행기서 말걸어”…희귀병 유튜버 ‘뭉클’ 영상
- 딸과 태국 식당서 포착된 임세령…맞은편엔 ‘블핑 리사’
- “한국선 100억 넘어야 부자… 10명 중 6명 ‘상속형’ 금수저”
- 스마트폰 중독 막겠다고 5살 손녀에 ‘개깔때기’ 씌워
- ‘밤하늘 수놓은 별’ 다이애나비 드레스 15억원에 낙찰
- 녹아나는 노후자금… 퇴직연금 깬 10명 중 8명 “집 때문”
- 섬광 번쩍하더니 용암 ‘콸콸’…아이슬란드 화산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