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한 사람의 영향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사 왕 고레스는 말하노니 하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세상 모든 나라를 내게 주셨고 나에게 명령하사 유다 예루살렘에 성전을 건축하라 하셨나니.
고레스 왕은 '하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나에게 세상 모든 나라를 주셨다'라는 신앙고백을 어떻게 할 수 있었을까요.
또 그는 하나님이 하신 '유다 예루살렘에 성전을 건축하라'는 명령을 어떻게 듣게 된 것일까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사 왕 고레스는 말하노니 하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세상 모든 나라를 내게 주셨고 나에게 명령하사 유다 예루살렘에 성전을 건축하라 하셨나니.(스 1:2)
“This is what Cyrus king of Persia says:” ‘The LORD, the God of heaven, has given me all the kingdoms of the earth and he has appointed me to build a temple for him at Jerusalem in Judah.’(Ezra 1:2)
고레스 왕은 ‘하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나에게 세상 모든 나라를 주셨다’라는 신앙고백을 어떻게 할 수 있었을까요. 또 그는 하나님이 하신 ‘유다 예루살렘에 성전을 건축하라’는 명령을 어떻게 듣게 된 것일까요. 다니엘을 통해서입니다. 10대 후반에 바빌론에 의해 포로로 끌려간 그는 70년 후 페르시아 제국이 등장했을 때에도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그가 고레스에게 영향을 끼친 것입니다.
이처럼 한 사람의 신앙은 주변에 큰 영향력을 끼칩니다. 신실한 그리스도인은 믿지 않는 가족을 변화시킬 힘이 있습니다. 가까운 친구에게도 영향을 끼칩니다. 회사나 직장 안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하나님은 한 사람을 통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스포츠 국제관계 등 모든 분야에서 그의 살아계심을 증거할 수 있습니다. ‘내가 바로 그런 사람이 되게 해달라’는 기도로 오늘 하루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김신도 목사(양평매곡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립·은둔 청년에게 희망을” 손 내미는 이 교회 - 더미션
- [단독] 그림자 영아 수사 이후 ‘베이비박스 영아’ 절반 급감 왜 - 더미션
- 반짝이는 교회의 밤 따뜻한 나눔 속으로 - 더미션
- 정부 정책 앞서… 정신건강 돌봄·상담 일찌감치 힘써온 교계 - 더미션
- 기독 청년 45% “심적 평안 위해 점·사주 본 적 있다” - 더미션
- 섬 교회는 발로 뛰고… 쑥쑥 크는 ‘안부 묻는 우유’… 대형 교회는 실탄 지원 - 더미션
- “노방전도 너무해” 맘카페가 뿔났다 - 더미션
- “축소사회 위기 속 교회·세상 잇는 다리 돼달라” - 더미션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
- “태아 살리는 일은 모두의 몫, 생명 존중 문화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