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편부터 벌써 재밌는 [환승연애3] 관전포인트!

2023. 12. 19. 18: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파민 싹 도네~. 이번에도 과몰입 준비 완료!
「 벌써 밈이 돈다는데? 」
예고편 마지막 3초, “너가 “자기야 미안해’ 한마디만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거 안나왔어”라는 그 말 한마디가 쏘아올린 공이 밈으로 다시 태어났다. 〈환승연애3〉 대사에 드라마 씬을 입혀 눈물이 주룩주룩 나는 밈으로 다시 태어난 것. 이 밈이 화제가 되자 〈환승연애3〉를 제작한 TVING 이 나섰다. 〈이재, 곧 죽습니다〉, 〈웰컴투 삼달리〉, 〈유미의 세포들 2〉 등 티빙에서 스트리밍되었던 작품들을 가지고 〈환승연애3〉밈 만들기에 동참한 것. 이 모든 것이 예고편 하나에서 비롯됐다는 게 놀라울 뿐.
「 환연의 정체성, 우즈의 〈해가 될까〉 」
〈환승연애〉하면 생각나는 노래는 우즈, 조승연의 〈해가 될까〉다. 〈환승연애〉시즌 1부터 함께 해온 곡이기도 한데, 사실 이번 시즌 3의 첫 예고편에는 원래 이 노래가 사용되지 않았다. 그러자 ‘아쉽다’, ‘예고편 보고 하트시그널인줄 알았다’, ‘이 노래가 없으면 환연이 아니지’란 말들이 나왔다. 이에 〈환승연애〉 제작진은 피드백을 바로 받아들이고 〈해가 될까〉를 BGM으로 한 메인 예고편을 내놓았고 팬들은 ‘이거지’라는 반응을 보였다. 예고편 중간에 〈해가 될까〉 노래가 나온 순간 도파민이 싹 돌았다는 것. 이 노래가 시즌 1, 2, 3를 관통하며 셋을 이어주는 역할을 해주어 더 좋은 듯하다.
「 출연진 중에 인플루언서가 있다? 」
본방송이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출연진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한 여자 출연진은 직업과 이름이 공개되기도 했다고. 미스코리아 출신 뷰티모델이자 소속사를 지닌 이 여출은 SNS 상에서 7만 팔로어를 지닌 인플루언서이기도 해 홍보성 출연일까 걱정된다는 반응이 앞섰다. 현재 그녀의 SNS는 이전 출연자들이 그러했든 비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 중학시절 친구들과 다투었던 내용까지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남자 출연진 중에는 두 명이 현직 모델로 활동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예고 하나 떴을 뿐인데 반응 무엇? 」
이번 예고편과 이전 예고편의 차이점이 있다면 유독 우는 모습이 많이 나온다는 것이다. ‘이렇게 울어놓고 몇 달 사귀었다고 하면 실망할 것 같다’, ‘ 〈환승연애2〉의 성해은을 의식하고 우는 것 같다’, ‘무슨 소리, X를 만난다면 안 울 수 없다’는 의견들이 팽팽한 대립을 이루고 있다고. 본방송이 시작되어 봐야 알겠지만 이 역시 〈환승연애3〉에 대한 관심이 많은 탓에 일어나는 현상인 듯하다.
「 여름 아닌 겨울 환연 어떤데 」
상반기 촬영 후 여름에 공개된 이전의 시즌과 달리 〈환승연애3〉는 겨울에 공개된다. 채널A 〈하트시그널〉이 겨울하면 생각나는 대표 연애 프로그램이었고, 현재 넷플릭스 〈솔로지옥3〉이 스트리밍 중인 가운데 겨울에 등판하는 〈환승연애3〉가 가져올 후폭풍이 어떨지 더욱 기대가 될 따름.
「 메기는 누굴까? 」
지난 시즌 예고를 다시보면, 〈환승연애2〉를 하드캐리한 두 주인공, 성해은과 정현규를 비롯해 정규민, 남희두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다. 예고편에 나오는 장면들이 프로그램을 좌지우지할 중요 에피소드는 아니라는 것. 시작 전부터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환승연애3〉. 과연 이번 시즌의 주인공은 누가 될 지 궁금하지만 이러나 저러나 결국 볼 거라는 거. 남은 것은 과몰입 뿐이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