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평택 조립 3라인 통합공사 준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모빌리티가 평택공장 조립3라인 통합공사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KGM 평택공장 조립3라인에서 진행한 '조립3라인 통합공사 준공식'에는 곽재선 KGM 회장을 비롯해 박장호 생산본부장 등 경영진과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KGM은 지난 10월 중순부터 약 2개월간 모노코크(유니바디) 차종을 생산하던 조립 2라인과 바디 온 프레임(프레임 바디) 차종을 생산하던 조립3라인의 통합공사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G모빌리티가 평택공장 조립3라인 통합공사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혼류 생산을 늘려 라인 유연성을 확보하고 본격적으로 생산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이날 KGM 평택공장 조립3라인에서 진행한 '조립3라인 통합공사 준공식'에는 곽재선 KGM 회장을 비롯해 박장호 생산본부장 등 경영진과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곽 회장은 조립라인 통합공사 경과를 보고받고 임직원들과 함께 새롭게 설치된 설비를 살펴보는 등 라인 가동을 세심하게 점검했다.
곽 회장은 "2개월간 안전사고 없이 공사를 잘 마무리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통합공사로 고객이 원하는 차를 적기에 생산 공급할 수 있는 라인의 유연성을 확보한 만큼 생산 효율성 제고는 물론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해 달라"고 당부했다.
KGM은 지난 10월 중순부터 약 2개월간 모노코크(유니바디) 차종을 생산하던 조립 2라인과 바디 온 프레임(프레임 바디) 차종을 생산하던 조립3라인의 통합공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전 차종의 혼류 생산이 가능해졌다.
공사로 조립3라인에서 생산하던 렉스턴 및 렉스턴 스포츠&칸 생산이 전면 중단되며 고객 인도가 지연됐으나 이번 공사가 마무리되며 인도가 정상화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통합공사로 조립3라인은 기존 생산하던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칸 뿐만 아니라 모노코크(유니바디)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토레스, 토레스 EVX 등도 동시에 생산할 수 있게됐다.
KG모빌리티는 라인의 유연성을 확보하며 중장기적으로 평택공장의 최대 생산 능력(연간 24만대)을 100%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년이상 교과서 실린 작품 '0원'…한강 작가도 받지 못한 저작권료 문제[MZ칼럼]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
- '북한강 시신 유기' 현역 장교는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아시아경제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바이크로 수험생 바래다주던 송재림…"화이팅 보낸다" 격려도 - 아시아경제
- "석유는 신의 선물이야"…기후대책 유엔회의서 찬물 끼얹은 사람 - 아시아경제
- "원금 20배" 62만 유튜버 말에…역대최대 1만5천명 3천억 뜯겼다 - 아시아경제
- 유명 스포츠 브랜드 짝퉁 공장, 주민 제보로 덜미 - 아시아경제
- "저거 사람 아냐?"…망망대해서 19시간 버틴 남성 살린 '이것' - 아시아경제
- "수지 입간판만 봐도 눈물 펑펑"…수지 SNS에 댓글 남긴 여성이 공개한 사연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