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코트라, 스포츠기업 해외 진출 위해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스포츠 중소기업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난 18일 코트라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스포츠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해외진출 협력사업 적극 발굴하고, 스포츠 중소기업의 수출 증대를 위한 해외 마케팅 및 국내외 전시회·박람회 참가 등을 통해 국내 스포츠 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스포츠 중소기업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난 18일 코트라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스포츠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해외진출 협력사업 적극 발굴하고, 스포츠 중소기업의 수출 증대를 위한 해외 마케팅 및 국내외 전시회·박람회 참가 등을 통해 국내 스포츠 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은 “스포츠산업은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며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소 스포츠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단과 코트라는 올해 붐업코리아 수출상담회, 오사카 한국우수상품전 등에서 국내 스포츠 중소기업을 세계시장에 알리고 수출 계약을 성사시키기도 했다.
박구인 기자 captai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정 내리는데 변동금리는 정반대… 주담대 ‘이상한’ 이자 동행
- 피프티피프티 3인, 前소속사로부터 130억원 피소
- “흰머리·모자” 딱걸린 노래방 살인범…체포때 치매 연기
- “첫째는 집값, 둘째·셋째는 사교육비가 결정”… 저출산 원인 진단
- 대학병원 응급실 간 40대, 1시간만에 식물인간… 무슨 일이
- 지구종말 대비하는 저커버그…“3500억 지하기지 건설”
- 女팬 밀쳐 내동댕이…“이건 폭행” 아이돌 과잉경호 논란
- 문신남 때려부순 무인점포…‘착한 시민’ 묵묵히 치웠다
- 중고장터서 5000원에 산 화병, 알고 보니 1억4000만원
- 마약 둑 터졌다… 10대 사범 1년 새 3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