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에 '페이커' 떴다…하나銀, 'T1 데이' 개최 [뉴스+현장]
[한국경제TV 김보미 기자]
하나은행이 지난 16일 오후 서울 명동 사옥 인근에 조성한 브랜드 체험 공간 하나 플레이 파크에서 e스포츠팀 T1의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대회(이하 2023 롤 국제대회)' 우승을 기념해 선수들이 팬들과 소통하는 현장 이벤트 '하나 T1 데이'를 실시했다.
지난 2020년부터 4년간 공식 파트너로 T1을 후원해오고 있는 하나은행은 7년만에 통산 4번째 우승이라는 기록을 달성한 T1 선수들과 승리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동시에 선수들을 위해 열띤 응원을 펼쳤던 팬들을 위한 팬미팅 이벤트를 준비했다.
하나 T1 데이 이벤트 현장에는 하나원큐 가입자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한 추첨 이벤트로 팬미팅 기회를 얻은 100명과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적금 가입 이벤트로 팬사인회에 초대받은 30명의 팬을 포함해 당일 오전부터 현장을 찾은 손님들로 북적였다.
이날 행사에는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비롯해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구마유시' 이민형 등 4명의 선수들이 △하나은행 마스코트 별돌이·별송이와 무대 인사 △인터뷰 토크쇼 △일반인 팬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 △팬사인회 △현장 경품 이벤트 등 팬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하나은행은 이번 하나 T1 데이를 맞아 게임을 주제로 MZ세대와의 다양한 소통 활동에도 집중했다.
하나은행 SNS에 참여한 팬들이 페이커 선수를 주제로 하는 하나은행 적금 상품을 제안해 현장에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나은행은 e스포츠의 성장을 후원하는 동시에 MZ세대에게는 하나은행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알리고, 전세계 약 1억명의 MZ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T1 브랜드로 하나은행 브랜드를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협업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하나 T1 데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명동을 찾는 팬들과 관광객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앞으로도 하나 플레이 파크를 플랫폼으로 활용해 하나만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추진하고, 이곳을 명동을 대표하는 지역 명소로 키워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올해 트래블로그 서비스의 팝업 스토어 '성수국제공항'을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모두가 하나되는 음악 축제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 등 그룹의 핵심 역량을 살린 브랜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보미 기자 bm0626@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