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지 마세요, 코에 양보하세요! 달콤한 구어망드 향 아이템.zip_선배’s 어드바이스 #199

박지우 2023. 12. 18. 16: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후각을 위한 디저트! 겨울과 더없이 어울리는 구어망드 향의 모든 것.
Unsplash

‘미슐랭 빕 구르망’이 말하듯 프랑스어로 ‘미식의’, ‘미식가’를 뜻하는 구어망드(Gourmand)는 향수업계에선 보통 케이크, 타르트, 비스킷, 캔디, 초콜릿, 프랄린, 코코아 등 달콤한 디저트가 떠오르는 향을 말한다. 1992년 최초의 구어망드 향수 티에리 뮈글러의 엔젤이 파격적임에도 대 히트하자 1990년대의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비슷한 향수들이 잇따라 출시되기도 했다.

Unsplash

2023년 말 현재, 구어망드는 다시금 가장 트렌디하고 인기 많은 향조로 떠오르고 있다. 우울할 때 달콤한 디저트를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처럼, 구어망드 향 역시 전쟁과 인플레이션으로 팍팍한 세상을 헤져가는 동안 잠시나마 풍요로움과 편안한 감정이 들게 하는 것. 또한 덥고 습한 계절에는 달콤하다 못해 당 스파이크가 일어날 것 같은 향이 끈적거리고 머리 아프게 느껴질 수 있지만, 요즘처럼 춥고 건조한 계절엔 조금씩, 서서히 발향되면서 캐시미어를 두른 듯 포근하고 향기롭다.

Unsplash

바닐라는 구어망드 향수에 가장 자주 등장하는 노트 중 하나, 머스크, 앰버, 샌달우드 등과 환상의 궁합이라 자칫 무거울 수 있는 향도 사랑스럽고 부드럽게 바꿔준다. 또한 조향 기술 발전으로 이제 구어망드는 디저트만이 아닌 플로럴, 프루티, 아로마틱, 우디 등 다양한 향과 어울려 관능적이고, 신비롭거나 중성적인 느낌으로 변신하기도 한다. 만약 시향을 하지 않고 구입한다면 아직 향수의 주요 계열로는 취급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플로럴 오리엔털(앰버), 우디처럼 다른 계열로 분류돼 있을 수도 있다. 바닐라, 캐러멜, 밀크, 아몬드, 코코넛밀크, 초콜릿, 럼 등 하위 노트와 어코드(accord)를 찾아볼 것.

Unsplash

디저트 향이 몸에서 나도 괜찮을까 싶은 초보자라면 클렌저-보습제-향수(오 드 코롱-오 드 트왈렛-오 드 퍼퓸-엑스트레 드 퍼퓸) 순처럼 차츰 부향률 높은 제품에 도전하면 부담 없이 취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추운 야외에서 따뜻한 실내로 들어가면 갑자기 발향이 일어나 본인은 모르지만 주위 사람은 진하게 느낄 수 있으니 주로 실내에서 생활하는 사람은 겨울이라도 부향률이 낮은 제품이 좋다.

「 향수 」
조말론 진저 비스킷 - 생강, 너트메그, 시나몬이 듬뿍 뿌린 캐러멜과 어우러지고 버터로 구운 헤이즐넛에 통카빈, 바닐라 향이 충만하게 남는 크리스마스 파티의 진저브레드 같은 향. 오 드 코롱 30mL 11만5천원, 100mL 23만원.
겔랑 페브 구르망드 - 카카오 어코드, 즉 초콜릿과 럼, 장미 향이 어우러져 세련되고 신비로운 의외의 분위기를 내는 오리엔털 구어망드. 하우스 조향사가 초현실주의 예술가 살바도르 달리 작품에서 영감 받아 창조했다. 100mL 49만원.
샤보 레 에 쇼콜라 - 톱 노트부터 초콜릿에 미들 노트의 무게감 있는 우디 노트가 지나가면 베이스 노트에서 다시 한번 초콜릿, 바닐라, 밀크, 머스크가 어우러져 눈 속에서 마시는 향기로운 핫 초콜릿 같은 전형적 구어망드 계열. 오 드 트왈렛 30mL 9만원.
까사모라티 리라 - 베이스 노트에서 바닐라와 캐러멜, 머스크가 달콤하면서도 묵직한 하모니를 이루는 오리엔털 구어멍드 계열. 미들 노트는 시나몬, 재스민, 감초 꽃이라 신비로운 동양의 디저트를 연상시킨다. 아르누보풍 패키지도 멋지다. 오 드 퍼퓸 30mL 13만8천원.
「 보디 모이스처라이저 」
록시땅 아몬드 밀크 컨센트레이트 - 남프랑스 프로방스산 스위트 아몬드의 오일, 단백질, 추출물을 골고루 함유해 향기와 보습 효과, 두 마리를 잡은 아몬드, 바닐라 향 보디 크림. 48시간 보습 효과를 인체 적용 시험으로 검증했다. 200mL 7만9천원.
로라 메르시에 앰버 바닐라 수플레 바디 크림 - 바닐라와 앰버가 만나 프랑스 파티셰의 디저트처럼 달콤하면서도 우아한 향. 포도 씨, 호호바, 쌀겨 오일 등 식물성 오일 베이스 제형은 수플레처럼 폭신하고 촉촉하다. 340g 10만9천원.
딥티크 벨벳 핸드 로션 - 스위트아몬드와 페티그레인이 달콤새콤하고 따스한 향을, 버지니아 삼나무가 그윽하게 우디 향을 내는, 호호바 오일 주성분 산뜻한 로션. 끈적임이 싫은 사람도 부담 없이 쓸 수 있다. 350mL 10만원.
더바디샵 아몬드 밀크 바디 버터 - 달콤하고 고소한 아몬드를 중심으로 샌달우드, 재스민, 장미가 어우러진 따스하고 크리미한 향. 공정무역으로 공수한 스위트 아몬드 오일과 추출물, 시어버터, 카카오 시드 버터, 참깨 오일 함유. 400mL 4만3천원.
「 보디 클렌저 & 샴푸 」
프레쉬 밀크 바디 클렌저 - 병풀, 쌀, 아마 씨에서 추출한 식물성 밀크가 피부 보습, 진정 기능을 하고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 E가 차츰 건강한 피부로 바꿔준다. 따뜻하게 데운 우유 같은 향. 260mL 4만5천원.
질스튜어트 바닐라 러스트 샴푸 - 달콤하고 크리미한 캐러멜과 코코넛으로 시작돼 복숭아와 라즈베리가 신선함을 더하고 모발에 오래도록 바닐라와 샌달우드, 머스크 향이 감도는 오리엔털 구어망드 노트. 300mL 3만8천원.
버버리 가디스 샤워 젤 - 우디, 스위트, 아로마틱 3가지 바닐라 노트가 톱, 미들, 베이스 노트 순서대로 피어나 따스하고 풍부하게 몸을 감싸는 향수 가디스를 그대로 담았다. 200mL 7만5천원.
몰튼브라운 딜리셔스 루바브 & 로즈 배스 &샤워젤 - 새콤달콤한 과일 타르트에서 영감 받은 향. 그레이프프루트, 유자가 톱 노트, 상큼한 과일 향 채소 루바브와 장미가 미들 노트이며 베이스 노트는 달콤한 크리미 바닐라와 솜사탕. 300mL 4만2천원.

*지금 반드시 알아야 하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그리고 생활의 지혜까지, '선배' s 어드바이스'는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