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영유아용 XBB.1.5 신규백신, 9600회분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이자 영유아용 XBB.1.5 신규백신 9600회분이 식품의약품안전처 긴급사용승인에 따라 1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국내 도입된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화이자 영유아용 XBB.1.5 신규백신을 도입해 생후 6개월 이상의 모든 국민을 코로나19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백신을 충분히 확보했다"며 "최근 국내에서 학령기 소아 영유아에게 다양한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아·영유아 보호를 위해 코로나19 백신접종 독려에 힘쓰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영유아용 XBB.1.5 신규백신은 이번 동절기 6개월~ 4세 영유아의 접종에 활용될 예정이다.
접종을 원하는 영유아는 12월 26일부터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예약에 참여한 영유아는 내년 1월 8일부터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은 코로나19예방접종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접종 대상자의 연령대를 고려해 보호자가 대리 예약할 수 있도록 했다. 대리인의 본인인증 후 접종 대상자와의 관계, 접종 대상자의 정보 등을 확인·인증한 후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접종기관은 전국 약 900개 소의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유아의 코로나19 접종은 11월 1일부터 모더나 백신으로 진행 중이나, 이전에 초기주 기반의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영유아는 모더나 백신의 접종을 받을 수 없었다. 이번 신규백신 도입으로 모든 6개월~ 4세의 영유아를 코로나19로부터 보호할 수 있게 됐다.
신규백신 접종횟수는 이전에 접종한 화이자 백신의 접종 횟수에 따라 달라진다. 초기주 기반 백신을 2회 이상 접종한 영유아는 신규백신을 1회만 접종하면 되고, 초기주 기반 백신을 1회 접종한 영유아는 신규백신을 2회 접종하면 된다.
이전에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영유아는 신규백신을 3회 접종해야 한다. 1차 접종 후 3~8주 후 2차를 접종하고, 2차 접종 후 8주 후 3차를 접종하면 된다.
이전 접종력이 없는 영유아는 모더나 XBB.1.5 백신(2회)와 화이자 XBB.1.5 백신(3회) 중 선택해 접종할 수 있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화이자 영유아용 XBB.1.5 신규백신을 도입해 생후 6개월 이상의 모든 국민을 코로나19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백신을 충분히 확보했다"며 "최근 국내에서 학령기 소아 영유아에게 다양한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아·영유아 보호를 위해 코로나19 백신접종 독려에 힘쓰겠다"고 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약 한가득” 투투 황혜영, 20년째 ‘이 병’ 앓고 있다 고백… 무슨 일?
- ‘61세’ 황신혜, 황금 몸매 비결 매일 ‘이 운동’ 하기… 방법은?
- 아리아나 그란데, '이 한국음식' 5분만에 해치워… 대체 뭐길래?
- 45세 추자현, ‘슬림한 어깨라인’ 공개… 관리 위해 ‘세 가지’ 절대 안 먹어
- “성대 보호 위해 ‘이 음료’ 절대 안 마셔”… 59세 문희경, 대체 뭐길래
- 이대대동맥혈관병원, 대동맥국제교육훈련센터 지정
- '대표 마름 아이돌' 윈터, 간식으로 '이것' 먹어… 다이어트에 효과?
- 용인세브란스병원, 외국인 환자 진료 위한 국제진료소 개소
- ‘노노(老老) 간병시대’… 고령화 되는 요양 보호사 괴롭히는 질환은?
- 경제·환경·건강 등 걱정 수준 심각… 성인 5명 중 1명 '사회불안장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