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 딱! 좋은 럭셔리 한식 다이닝 4

2023. 12. 18. 13: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해 동안 지친 나를 위한 몸보신에도 좋은 고급 식당들.
「 비채나 」

잠실 롯데월드 타워 81층, 웅장한 시티뷰를 자랑하는 미슐랭식당 비채나. 단아함 끝판 왕 한식과 보기만 해도 정성이 느껴지는 진중한 음식들이 마음까지 건강하게 만든다. 전통에 충실한 셰프의 철학은 코스마다 고급스러움으로 구현되어 귀한 맛이 절로 느껴진다. 예약이 빨리 마감되니 서두를 것!

「 익스퀴진 」

삼성동 익스퀴진은 가장 한국적인 재료를 사용하지만 개성과 실험정신이 강한 한식다이닝. 코스별로 예쁘고 맛깔나는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레스토랑이 직접 재배하거나 산지 직거래한 싱싱한 재료에 마법을 부려놓은 듯 신기하면서 밸런스 있는 알찬 구성을 즐길 수 있다.

「 소설 한남 」

한 편의 소설 같은 한식을 즐길 수 있는 소설 한남. 정갈하고 소박하지만 현대적인 해석이 특징적인 다이닝. 한식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무침, 지짐, 찜 등의 요리로 입맛 경계가 단숨에 풀리는 집. 곰취와 묵은지를 곁들여 먹는 생선회나 숯불구이 주꾸미와 닭 요리가 별미고, 전통주 페어링도 놓칠 수 없다.

「 원기옥 」

호텔 부럽지 않은 고급 보양식 그 자체, 원기옥. 비밀스러운 문으로 들어서면 전체 공개되어 있는 오픈 주방부터 깔끔함에 목숨 건 게 보일 정도로 깨끗하다. 모든 식재료를 기성품을 사용하지 않고, 육수와 소스까지 모두 직접 만들다 보니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라 부모님들도 좋아할 만하고, 팬시함 선호하는 젠지들도 많은 성수 맛집이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