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가족 간 소통 지원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 프로그램을 지난 15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 시작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 프로그램을 지난 15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 시작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보다 심도 있는 게임소통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2023년부터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 등 3단계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는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에 참여한 가정을 대상으로 게임소통 변화를 점검하고 피드백과 코칭을 제공하는 실제 사례 중심의 프로그램이다. '소통으로 가까워지는 열 걸음 여행 지도'를 활용해 단계별로 건강한 게임소통에 가까워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은 마인드스페이스 게임소통전문강사의 소통법 코칭 및 피드백을 기반으로 부모와 자녀 사이의 소통법을 점검하고 각 가정에 맞는 게임관리소통법을 만들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에 참여한 이애나 학부모는 "기존 단계들도 좋았지만,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가 특히 좋았던 이유는 실제 아이들의 고민을 나누고 맞춤형 조언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라며. "이번에는 정말 소통법을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니지2 레볼루션’, 7주년 기념 신서버 ‘트리샤’ 선보인다
- 마블 퓨처파이트, ‘왓 이프…? 시즌 2’ 테마 업데이트 진행
-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게임 오리지널 캐릭터 '포 비더 블랑' 등장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동아게임백과사전] 타임머신 게임의 대명사. 문명 시리즈를 알아보자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