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납부·이체까지"…토스뱅크 모임통장 기능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스뱅크의 모임통장이 한 단계 진화했다.
토스뱅크는 모임통장에 자동납부·이체 기능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가족 또는 모임 간에 더 큰 목표를 향해 함께 모은 돈을 편하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자동이체, 자동납부 기능을 추가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토스뱅크의 상품들이 지속 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서형교 기자]
토스뱅크의 모임통장이 한 단계 진화했다.
토스뱅크는 모임통장에 자동납부·이체 기능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토스뱅크 모임통장은 부부, 친구, 동아리 등 모임원 누구나 공동 모임장이 되면 출금 및 카드 발급, 결제까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토스뱅크는 자동납부·이체 기능을 추가해 카드값, 통신비 등 매달 나가는 돈 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했다.
모임장은 물론 공동모임장 역시 자동이체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각자 별도로 관리하고 있던 공과금도 커플통장으로 옮겨 관리할 수 있게 했다. 부부, 커플 등 생활비를 공동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기능이라는 설명이다.
모임통장 사용자 중 모임통장을 커플통장으로 사용하는 비중은 약 50%에 달한다. 커플통장은 통장 메인 화면을 원하는 사진으로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또 입출금 내역이나 카드 결제 내역에 댓글을 남겨 데이트나 여행, 기념일 등 소중한 순간들을 저장하며 추억을 함께 나눌 수 있게 했다.
토스뱅크 모임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연 2%(세전 기준)의 금리 혜택이 적용된다. 모임활동에 특화된 캐시백을 제공하는 '토스뱅크 모임카드' 혜택도 그대로 제공된다. 또한 ‘공동모임장’ 제도를 통해 카드도 함께 발급받아 각자 사용할 수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가족 또는 모임 간에 더 큰 목표를 향해 함께 모은 돈을 편하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자동이체, 자동납부 기능을 추가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토스뱅크의 상품들이 지속 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형교기자 seogyo@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