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MEITU, 중국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 사용자에게 전파하다

보도자료 원문 2023. 12. 16. 16:1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샤먼, 중국 2023년 12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 이미지 제작 및 디자인 도구로 유명한 중국의 기술 기업 Meitu Inc가 젊은 세대의 감성에 맞춰 동양의 심미적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전념하고 있다.

2021년 8월, Meitu Inc는 중국 전통 색상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자사 앱에 새로운 필터 세트를 도입했다. 각 필터는 색상명을 로투스 핑크, 마운틴 그린, 네이비 블루, 잉크 블랙, 히비스커스 퍼플과 같이 직역하여 기존 중국어 명칭의 우아한 느낌을 유지했다.

'전통 색상' 필터 시리즈는 일대일로 사업에 참여하는 국가의 젊은 세대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Meitu의 창립자인 Wu Xinhong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에 따르면 이 중 로투스 핑크가 600만 회가 넘는 다운로드 및 사용 건수를 기록하며 가장 인기 있는 필터로 떠올랐다.

이미징 기술 분야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선보이고 있는 Meitu는 중국의 전통적인 문화 상징, 메이크업 스타일, 24절기 개념을 자사의 카메라 필터 디자인에 조화롭게 반영한다. Meitu는 이미지의 디지털화를 통해 중국의 아름다움을 보존 및 전파하는 데 전념하는 한편 풍부한 문화유산과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감성을 결합한 매력적인 스토리로 전 세계인에게 다가간다.

일례로 2023년 3월 Meitu는 다양한 이미징 기술을 사용하여 둔황의 아름다움을 디지털적으로 해석하기 위해 Dunhuang Museum과 협업을 진행했다. Meitu는 고유한 야단 지형과 모가오 동굴에 있는 독특한 벽화의 색상을 바탕으로 둔황의 문화적 요소를 담은 필터를 개발했다. 지난 7월에는 Shen Siyuan 감독과 둔황에서 촬영한 단편 영화를 통해 전통 색상을 더 깊이 탐구하고 둔황의 문화적 서사를 소개했다. 또한 둔황의 사막과 광활한 풍경 속에서 우아하게 춤을 추는 무용수 Luo Tian의 모습을 담았다. 영화의 온라인 조회수는 1000만 건을 넘었으며 뉴욕 Times Square, 런던 Leicester Square, 도쿄 Shibuya 등 해외 각지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에서 상영되었다. 한편 9월에 제작한 'The Story of Dunhuang Colors'라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136만 6천 회가 넘는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Meitu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방대한 제품 라인업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AirBrush(AI 기반 인물 사진 편집기), BeautyPlus(BeautyCam의 글로벌 버전), Meitu(자사 오리지널 소프트웨어 제품의 글로벌 버전) 등이 해외 사용자 사이에서도 주목받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2023년 상반기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Meitu는 국내에서 약 1억 7300만 명, 해외에서 약 7369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Meitu 공식 웹사이트는 인도네시아, 태국, 브라질, 미국, 베트남, 일본, 한국, 이란, 캐나다, 터키, 러시아 및 남아프리카 등 21개국에서 사용자 수가 천만 명이 넘는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Meitu의 해외 사용자 트래픽은 일관된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다.

Wu Xinhong 회장은 대부분의 Meitu 제품이 인공지능 생성 콘텐츠를 기반으로 AIGC를 통해 생산성 측면에서 전례 없는 이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Meitu는 계속해서 AI 기반 도구를 활용해 전통 중국 문화의 디지털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Wu Xinhong 회장은 "무형 문화유산 계승자 및 중국 내 유명 박물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Wu Xinhong 회장은 또한 이러한 계획의 목표는 젊은 세대에게 중국 전통문화를 소개해 풍부한 문화유산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MEITU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