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英 인기 계속…‘스탠딩 넥스트 투 유’ 6주 연속 차트인

유지희 2023. 12. 16. 11: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빅히트뮤직 
그룹 BTS(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영국 내 인기가 이어졌다. 

15일(현지시간) 발표된 최신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 앨범 ‘골든’은 앨범 차트 79위, 이 앨범의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싱글 차트 97위에 자리하며 나란히 6주 연속 차트인했다.

이 외에도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싱글 다운로드’(46위)와 ‘싱글 세일즈’(53위)에 올랐고, ‘골든’은 ‘스코티시 앨범’에서 70위, ‘앨범 세일즈’와 ‘피지컬 앨범’에서 각각 89위에 랭크됐다.

또 지난 15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집계기간 12월 8~14일)에서 정국의 솔로 싱글 ‘세븐’이 14위로 22주 연속 상위권을 유지했다.

이어 ‘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이 차트에서 22위에 자리했고, ‘골든’은 ‘위클리 톱 앨범 글로벌’ 차트 6위에 올랐다.

한편 정국은 지난 12일 멤버 지민과 함께 현역 입대했다. RM과 뷔는 전날인 지난 11일 입대했다. 이달 입대한 네 멤버의 전역 예정일은 오는 2025년 6월이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