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샤를리송 선제골' 토트넘, 노팅엄에 1-0 리드... 존슨 부상 교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훗스퍼가 노팅엄포레스트를 상대로 리드를 잡았다.
16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노팅엄에 위치한 시티 그라운드에서 토트넘이 노팅엄과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7라운드를 치르고 있다.
토트넘은 추가시간에 터진 히샤를리송의 헤딩 선제골로 앞서간 채 전반전을 마쳤다.
전반 22분 토트넘이 또 한 번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토트넘훗스퍼가 노팅엄포레스트를 상대로 리드를 잡았다.
16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노팅엄에 위치한 시티 그라운드에서 토트넘이 노팅엄과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7라운드를 치르고 있다. 토트넘은 추가시간에 터진 히샤를리송의 헤딩 선제골로 앞서간 채 전반전을 마쳤다.
홈팀 노팅엄은 3-5-2 포메이션에 안토니 엘랑가, 모건 깁슨화이트가 투톱으로 나섰다. 니코 윌리엄스, 라이언 예이츠, 오렐 망갈라, 세이쿠 쿠아테, 해리 토폴로가 중원에 섰고, 윌리 볼리, 무리요, 무사 니아카테가 스리백에 위치했다. 골문은 맷 터너가 지켰다.
토트넘은 4-2-3-1 전형에 히샤를리송이 원톱에 섰고, 손흥민, 데얀 쿨루세프스키, 브레넌 존슨이 공격을 지원했다. 이브스 비수마, 파페 사르가 3선에 위치했고, 데스티니 우도기, 벤 데이비스, 크리스티안 로메로, 페드로 포로가 포백이었다. 골키퍼 장갑은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꼈다.
전반 초반부터 노팅엄이 강한 몸싸움으로 토트넘을 상대했다. 전반 1분 손흥민이 공을 잡자마자 선수 두 명이 달라붙어 견제했고, 거친 반칙을 범했다.
전반 2분 손흥민이 상대 뒷공간을 파고들며 득점 기회를 만들었다. 쿨루세프스키가 찔러준 패스를 슈팅까지 연결했지만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전반 4분 또 한 번 손흥민이 반칙을 당했다. 손흥민이 왼쪽에서 공을 잡고 돌아서는 과정에서 윌리엄스가 바디체킹으로 손흥민을 넘어뜨렸다.
전반 22분 토트넘이 또 한 번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쿨루세프스키가 중앙에서 상대의 견제를 이겨내고 페널티 지역까지 공을 몰고 갔다. 이어 넘어지면서 패스를 연결했고 존슨이 오른발 슈팅을 가져갔지만 맷 터너가 손끝으로 쳐냈다.
토트넘에 부상 악재가 발생했다. 전반 30분 존슨이 이마 출혈로 인해 올리버 스킵과 교체됐다.
존슨 교체 이후 토트넘이 효율적인 운영을 펼치지 못했다. 슈팅 기회는 번번이 무산됐다. 전반 41분 손흥민이 뒷공간을 파고들었지만 터너가 먼저 나와 잡아내며 슈팅을 허용하지 않았다. 전반 43분에는 손흥민의 과감한 슈팅이 상대 육탄 방어에 막혔다.
전반 추가시간은 4분이 주어졌다. 종료 직전 토트넘이 선제골을 만들며 앞서나갔다. 쿨루세프스키가 왼발로 올린 크로스를 히샤를리송이 골문 앞에서 머리만 살짝 돼 골망을 갈랐다. 히샤를리송의 2경기 연속골이었다. 토트넘은 1-0으로 전반전을 마치며 일단 위기를 넘겼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찰칵 파트너' 모델 여친, 미혼 출산 후 경기장 찾아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송홍민 결혼한다...5년 열애 외국계 회사원과 16일 인천에서 화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상의 탈의 괴성' 결국 '숙박업소+모델 풀코스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델리 알리, 이번엔 진짜 부활할까…1군 훈련 복귀해 동료들과 반갑게 인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맨유-뉴캐슬 탈락 여파' EPL, '다음 시즌 개편' UCL 진출권 5장 확보 불투명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인터뷰.1st] 'AG 영웅' 조영욱 ② "다 잘 풀린 2023년, 이젠 서울에서 정말 잘하고 싶다" - 풋볼리스
- 스페인은 VAR이 강등 만들었다…에스파뇰, 그리즈만 득점 오심 논란 재점화 - 풋볼리스트(FOOTBALLIS
- 3개월 동안 ‘다음주 완료’…“맨유 인수 다음주 발표?” 질문에 공신력 최강 기자도 “예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