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우스-오너-구마유시 배출한 T1 e스포츠 아카데미, Gigs와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1 e스포츠 아카데미와 게임 전문 강의 온라인 플랫폼 Gigs.op.gg가 손을 잡았다.
15일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이 운영하는 e스포츠 전문 교육기관 T1 e스포츠 아카데미(이하 'T1A')는 OP.GG가 운영하는 게임 전문 강의 온라인 플랫폼 Gigs.op.gg(이하 'Gigs')와 함께 아카데미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T1 e스포츠 아카데미와 게임 전문 강의 온라인 플랫폼 Gigs.op.gg가 손을 잡았다.
15일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이 운영하는 e스포츠 전문 교육기관 T1 e스포츠 아카데미(이하 'T1A')는 OP.GG가 운영하는 게임 전문 강의 온라인 플랫폼 Gigs.op.gg(이하 'Gigs')와 함께 아카데미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T1은 '리그 오브 레전드 2023 월드 챔피언십'(월즈 롤드컵) 우승을 차지하며 7년 만에 세계 정상에 복귀했다. 이번 우승팀에는 T1 아카데미 출신인 '제우스' 최우제 선수, '오너' 문현준 선수, '구마유시' 이민형 선수가 포함돼 있다. 이러한 사실은 아카데미의 성공적인 운영을 입증한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T1A는 사업 영역을 온라인으로 확장하고, OP.GG 게임 강의 플랫폼인 Gigs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OP.GG는 전 세계 수천만 명의 유저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 데이터 플랫폼이며, Gigs는 1만 개 이상의 누적 강의 후기를 보유한 게임 강의 플랫폼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Gigs는 은퇴한 프로 선수, 프로 감독, 코치진 등이 전문적인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시장을 확장시키고자 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e스포츠 생태계에 기여할 계획이다. 더불어 프로 구단들이 직접 운영하는 아카데미 사업도 브랜드관을 통해 진행할 계획이다.
T1 게임운영부서장 윤정호는 "T1A는 이번 협업으로 지역의 제약을 받지 않고 T1A의 강의를 수강하고 싶어 하는 모든 수강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라며 "T1A는 양질의 온라인 수업을 통해 유망주 발굴 및 일반 게이머들의 게임 실력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다짐했다.
OP.GG 사업전략 셀장 이강은은 "이번 협업으로 Gigs는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라며 "T1A와의 협업을 통해 양사 모두에게 큰 시너지를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12월 20일 T1 '꼬마' 김정균 감독이 게스트로 출연하는 T1A x Gigs 설명회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프로 선수가 되기 위한 특별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예고했다.
한편, T1A와 OP.GG는 이번 협력을 통해 e스포츠 분야의 신규 인재 발굴 및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진 = 티원아카데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찬원, 충격 진단…"치매만큼 인지 기능 떨어져"
- 이동국 집안 경사났네…子 대박이 골프 대회 준우승 이어 딸도 우승
- 이선균 협박한 유흥업소 女실장, "정다은과 마약 투약" 인정
- '조재현 딸' 조혜정, 조인성과 봉사활동에 이어 또? 훈훈하네
- 박유천, 태국 재력가 여성과 열애설 이어 결별설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