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공사, ESG경영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에서 '제3회 인천지역 공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한편, 지난해 공모전 대상 수상작인 '폐아이스겔과 수도권매립지 온실허브 방향제'는 단순 아이디어에서 그치지 않고, 공사가 인천 소재 사회적기업과 협업·제작하여 기관의 공익형 굿즈로 활용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에서 ‘제3회 인천지역 공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천지역 공공기관이 인하대학교와 힘을 합쳐 지역의 ESG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열렸다. 매립지공사는 지난 2021년 제1회 공모전부터 지속 참여했으며, 올해는 공사를 비롯해 인천교통공사, 인천국제공항보안 등 3개 기관이 함께했다.
공모전에는 총 12개팀 67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기관별 4팀이 배정됐다. 학생들은 각 기관과 함께 ESG경영 혁신 과제를 발굴했다.
이날 대상은 매립지공사와 함께 ‘슬러지 혼합물의 건축자재 활용방안’을 검토한 ‘ESG구를 지켜요’팀이 수상했다. 이어 ‘꽃게 껍질과 미생물을 활용한 매립지 안정화’ 아이디어(ESG워너비팀)가 금상,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함께하는 ‘줍깅’프로젝트‘ 아이디어(ESG랜디스팀)가 은상을 수상했으며 ’플라스틱 컵을 활용한 테라리움 제작‘ 아이디어(인덕이가 Green매립지팀)는 동상을 수상했다.
최재봉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ESG경영부장은 “공사와 함께 노력한 학생들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대상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ESG경영 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공모전 대상 수상작인 ‘폐아이스겔과 수도권매립지 온실허브 방향제’는 단순 아이디어에서 그치지 않고, 공사가 인천 소재 사회적기업과 협업·제작하여 기관의 공익형 굿즈로 활용하고 있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원직 상실형 선고받은 이재명 “항소할 것…수긍하기 어려워”
- 신동욱 “이재명 1심 판결 사필귀정…김문기 영정 앞 사죄해야”
- “소명이 다하지 않았다”…‘남학생’ 입학 거부 나선 여대들
- 한동훈 “이재명 무죄 집회? 참 뻔뻔”…李 “서초동 오지말라” 당부
- 尹 지지율 소폭 상승해 다시 20%대…TK·70대에서 회복 [갤럽]
- 금감원 잦은 인사교체…“말 안 통해” 전문성 지적도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검사 선배’ 박균택 “이재명 ‘선거법 위반’ 당연히 무죄…처벌 규정 없어”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