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학교, 12월 13일 ‘2023년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지원기업 최종 성과보고회’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산대학교(총장 이학진)가 13일(수) 마산대학교 미래관에서 '2023년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지원기업 최종 성과보고회'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마산대학교는 이날 행사를 통해 해당 지원기업 16개사의 성과 공유와 더불어 향후 사업 운영 방안과 창업육성 지원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산대학교(총장 이학진)가 13일(수) 마산대학교 미래관에서 ‘2023년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지원기업 최종 성과보고회’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마산대학교는 이날 행사를 통해 해당 지원기업 16개사의 성과 공유와 더불어 향후 사업 운영 방안과 창업육성 지원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원기업 16개사는 △제품 개발 △매출 △고용창출 △지식재산권 출원 △투자유치 등의 창업 성과를 내·외부 전문 평가위원들과 공유하며, 향후 비즈니스 성장을 모색했다.
이에 올 한해동안 지원기업 16개사는 신규 고용 창출 15명, 수출 약 29억 3천만원 달성, 국내 매출 약 9억원 달성, 특허 11건, 디자인 6건, 상표 22건, 저작권 1건, PCT 1건, 벤처기업 인증 3건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마산대학교는 지난 2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3년 스포츠산업 창업 및 재창업 지원 사업’ 공모에서 예비초기창업지원센터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스포츠산업 분야 예비창업자 및 업력 3년 이내 혁신기업들이 시장경쟁력을 갖추고,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교육 및 보육을 지원해왔다.
창업 기초·심화 교육, 몰입형 창업캠프, 창업 네트워킹데이, 1:1 집중 멘토링, 선배 창업기업 인사이트 트립,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 IR데모데이, 시제품제작, 홍보물(브로슈어, SNS카드뉴스 등) 제작, 마케팅 및 컨설팅 지원 등 지원기업의 사업화를 실현시키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창업자 대부분이 어려움을 겪는 자금조달 문제를 사업화 지원금으로 보조하고 있으며, 1인 비즈니스센터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원기업을 투자유치 단계까지 성장을 가속시키고자 센터 구성원 모두 지원기업에 맞춤형 보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산대학교 이학진 총장은 “창업가 여러분들의 열정과 혁신이 스포츠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확신한다”며 “이번 지원기업 최종 성과보고회가 올해의 마무리이자 2024년의 발판이 되어 성공창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네덜란드 대사 초치…과잉의전 요구설에 외교부 "소통의 일환" 부인
- 두 아들 죽였는데…교도소서 男 6명에게 적극 구애받은 50대女
- "마약한 남편, 알몸으로 딸 앞에서…" 폭로한 아나운서 역고소 당했다
- 전무후무 18개 상임위원장 독식…민주당 입법폭주 [정치의 밑바닥 ⑥]
- 역시 안철수 "김기현~이준석 회동, 큰 흠결"…당심 행보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