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m-firmenich, 펜데믹 이후 면역력 시장 분석한 ‘2023 면역력 보고서 3.0’ 발간
글로벌 영양·건강·뷰티 기업 dsm-firmenich(구 DSM)은 팬데믹 이후 소비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면역력 시장을 분석한 ‘면역력 보고서 3.0’을 발간했다. 앞서 dsm-firmenich는 작년에도 면역력 시장에 대한 연구 보고서 2.0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2023년 글로벌 면역력 시장을 분석한 최신 동향을 담은 세번째 보고서이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건강기능식품 업계가 주목해야 할 핵심 글로벌 트렌드 4가지와 면역력과 관련된 소비 성향 및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에 대한 조사 결과를 소개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면역력 강화를 위해 건강식품을 섭취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 이해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면역력+α(Immunity, Plus) ▲헬시 에이징(Healthy Aging) ▲ 깐깐한 성분 확인(Behind the Label) ▲맞춤형 영양 솔루션 (Personalization) 면역력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총 4가지 키워드를 제시한다.
먼저 dsm-firmenich가 발표한 면역력 보고서 3.0에서 확인된 첫번째 트렌드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더 이상 면역력을 독립적으로 간주하지 않으며 강력한 면역 체계를 이루는 신체적 및 정신적 전반적인 건강 강화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면역 3.0’은 dsm-firmenich가 팬데믹 이후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총체적인 시각과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접근방식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기반으로 고안한 면역력에 대한 새로운 정의 및 용어이다.팬데믹은 소비자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게 만들었고 이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수요에도 변화가 생겼다. 소비자들은 혈행 건강, 소화기, 정신건강 그리고 이와 더불어 면역력까지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다기능 건강식품을 원하기 시작했다.
dsm-firmenich는 "코로나 19 팬데믹이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와 행동, 그리고 영양에 대한 관점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며 “유럽 소비자의 80%는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식품, 음료 및 건강기능식품의 복합기능성을 중시한다”고 설명하며 바쁜 생활 양식에 걸맞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발맞춰 많은 다기능 건강기능식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제품들은 유익한 영양소를 점진적으로 그리고 지속적으로 방출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내 흡수 및 활용을 극대화함으로써 소비자들이 24시간 건강기능식품의 효과를 느끼도록 만들 수 있다.
이어서 보고서는 두번째 트렌드를 소개하며 팬데믹을 겪으면서 건강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이전과 달라졌음을 설명했다. 소비자들이 노화의 흐름에 따라 맞춤형 건강관리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건강 문제의 예방 및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형성이 오늘날의 새로운 면역력 관리 형태를 나타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노화는 사람들의 감염에 대한 면역 반응을 약화시키는 경향이 있으며, 독감을 포함한 호흡기 감염의 위험성, 심각성 및 기간을 증가시킨다.
또한 노인들의 경우 백신 접종에 대한 항체 반응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으며, 면역력을 더욱 손상시킬 수 있는 만성 염증의 위험에 처해 있다고 밝혔다. dsm-firmenich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노인들의 비타민 C, D, E, 셀레늄, 아연과 오메가3 지방산 DHA, EPA섭취가 낮은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영양소들은 노화와 관련된 변화를 상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결과적으로, 면역 건강과 삶의 안녕을 위한 생활 방식을 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면역 노화의 영향 - 나이가 듦에 따라 자연스럽게 면역 체계 기능이 저하되는 것-에 대항하기 위해 특정 영양소의 최적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dsm-firmenich는 전했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즉각적인 효과 보다는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는 건강상의 이점에 주목하고 있기 때문에 회사는 이에 우선순위를 두고 앞으로도 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면역력 트렌드 보고서 3.0’은 dsm-firmenich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국문과 영문 버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한편, dsm-firmenich은 단순한 원료 공급사를 뛰어넘은 엔드투엔드 파트너로서 시장 트렌드 및 인사이트 보고서, 다양한 솔루션, 과학 서비스, 지속적인 연구 등을 통해 영양‧건강‧뷰티 분야에 관한 인사이트 및 전문성을 파트너사에게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dsm-firmenich는 2023년 5월 글로벌 영양과학 기업 DSM 과 세계 최대 민간 향수‧향료 원료 기업 Firmenich가 합병하면서 시작되었다. dsm-firmenich는 앞으로 글로벌 영양‧건강‧뷰티 기업으로서 전 세계인의 삶을 밝히고 세상을 바꾸는 데 앞장서는 기업을 목표로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전망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료'라더니…허벅지 피멍 들게 구타한 과외 선생
- 두 아들 죽였는데…교도소서 男 6명에게 적극 구애받은 50대女
- 이낙연 신당, 꼭 성공하거라
- "마약한 남편, 알몸으로 딸 앞에서…" 폭로한 아나운서 역고소 당했다
- 선거제 놓고 野 '분열·탈당' 속출…리더십 위기에도 이재명 '수수방관' [정국 기상대]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