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2023 오프캠퍼스 성료.. 포스텍 우수공학도 결과물 발표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이 지난 3월에 포스텍(POSTECH, 총장 김성근)과 진행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인 '2023 오프캠퍼스(Off-Campus)'의 결과물 발표회를 성료했다고 15일 발표했다.
결과물 발표회는 포스텍 IT융합공학과 학생들이 필수 교과목인 'IT융합설계'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 경험이 가능한 오프캠퍼스 연구 주제를 선정한 뒤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평가받는 자리로, 시프트업의 이형복 최고기술책임자(CTO)와 이성수 프로그래밍 그룹장이 멘토 역할로 참석해 학생들의 연구 발표를 지켜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이 지난 3월에 포스텍(POSTECH, 총장 김성근)과 진행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인 '2023 오프캠퍼스(Off-Campus)'의 결과물 발표회를 성료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시프트업은 올해 3월에 대한민국 최초로 포스텍과 오프캠퍼스 관련 MOU 협약을 체결했다. 오프캠퍼스는 포스텍의 우수 공학도들이 시프트업 회사 내부에서 학교 지도 교수진과의 협의를 통해 연구 과제를 선정하고 개발하며 학점 인정과 함께 한 학기를 이수할 수 있는 제도이다.
시프트업은 오프캠퍼스 운영을 위해 ▲재직자 멘토링 ▲Off-Campus 전용 온라인 강의실 구비 ▲주거 지원 등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투자와 양질의 현장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특히, 학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면학권과 실무 경험에 중점을 둔 세심한 케어로 참여 학생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올해 첫 회를 맞는 결과물 발표회는 12월8일(금) 포스텍 C5 IT융합공학과 1층에서 진행되었다.
결과물 발표회는 포스텍 IT융합공학과 학생들이 필수 교과목인 'IT융합설계'를 통해 산업 현장에서 경험이 가능한 오프캠퍼스 연구 주제를 선정한 뒤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평가받는 자리로, 시프트업의 이형복 최고기술책임자(CTO)와 이성수 프로그래밍 그룹장이 멘토 역할로 참석해 학생들의 연구 발표를 지켜보았다.
먼저 첫 번째 연구 발표는 김경민 군의 <ci cd="" 개발="" 게임="" 기반으로="" 및="" 배포="" 서버="" 시스템을="" 자동="" 한="">를 주제로, 시프트업 게임 분석을 통해 게임 서버 개발에 최적화된 시스템 구축과 실제 개발 환경에 적용하는 것을 다룬 내용이었다.</ci>
두 번째 연구 발표는 김하륜 군의 <suggested competitive="" content="" criteria="" evaluation="" for="" of="" performance="" rank-based="" sales="">을 주제로, 순위 기반 콘텐츠의 경제적 가치를 정량화하기 위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안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suggested>
발표 직후 2023 오프캠퍼스 멘토인 시프트업의 이형복 최고기술책임자(CTO)와 이성수 프로그래밍 그룹장의 피드백도 함께 진행되었다.
포스텍 김하륜 군은 "첫 오프캠퍼스 참여 기회를 얻어 기쁨과 함께 걱정도 많이 했지만, 시프트업의 지원 아래 프로젝트 발표까지 원활하게 진행해 기대 이상의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IT융합공학과의 정체성인 창의설계와 관련한 실제 산업과 연구 분야의 시각을 모두 가질 수 있었던 점이 뜻깊었다. 오프캠퍼스 참여를 통해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고, 더 많은 학생들이 오프캠퍼스에 도전해서 이러한 경험을 쌓는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시프트업은 이번 오프캠퍼스 시행 첫 회를 통해 얻은 경험을 토대로 포스텍을 비롯한 우수 공과대학과의 산학협력 제도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한편, 시프트업은 우수한 공학 대학과의 긴밀한 협력, 지속적인 연구개발, 그리고 인재에 대한 투자를 통해 글로벌에서 성공하기 위한 IT 기술력 기반을 강화하고 있으며 자체 기술혁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IT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프트업,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진출유공부문 문체부 장관표창 수상
-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 겨울맞이 신규 캐릭터 2종 업데이트
- 2m '니케' 피규어와 코스프레로 채워진 AGF2023 시프트업 부스 '후끈'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한주의게임소식] "문 열어, 제발!" 접속 홍역 치른 ‘디아4’ 확장팩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롤드컵] LPL 1번 시드 꺾은 T1 “8강 진출 청신호”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동아게임백과사전] 타임머신 게임의 대명사. 문명 시리즈를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