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함께 만든 영광' 울산, '푸른파도 2023' 토크 콘서트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 HD가 2023시즌의 마지막을 팬들과 함께 장식했다.
창단 첫 K리그1 2연패 그리고 역대 홈 최다 관중 기록을 세우며 어느 때보다 알찬 한 해를 보낸 울산이 지난 13일(수) 오후 7시 KBS 울산홀에서 '푸른파도 2023' 토크쇼를 진행하며 시즌을 마무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 HD, ‘푸른파도 2023’ 토크 콘서트 성료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울산 HD가 2023시즌의 마지막을 팬들과 함께 장식했다.
창단 첫 K리그1 2연패 그리고 역대 홈 최다 관중 기록을 세우며 어느 때보다 알찬 한 해를 보낸 울산이 지난 13일(수) 오후 7시 KBS 울산홀에서 '푸른파도 2023' 토크쇼를 진행하며 시즌을 마무리했다.
이번 토크쇼는 완벽한 한 시즌을 함께 만들어 준 팬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기획됐다. 울산은 2년 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어느덧 리그의 대표 영상 콘텐츠로 자리 잡은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 시리즈가 '푸른 파도'를 구심점으로 삼아 선수단과 팬들을 한 데에 모았다.
선수단의 내밀한 이야기, 속마음을 전하는 '푸른 파도' 속 인기 에피소드만을 모아 선수와 팬이 함께 돌아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이번 토크쇼에 약 1,300여 명이 넘는 팬들이 참여, 객석을 가득 메웠다.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한 쇼츠 영상과 화제의 명언을 같이 곱씹어 보며 한 해의 추억을 돌이켜 보던 중 좌중을 가장 술렁이게 한 명장면은 바로 '푸른파도 2023'의 첫 화 중 홍명보 감독의 "어제 내린 눈이야 보이지도 않아."대사였다. 해당 장면이 송출될 때 눈시울을 붉히는 팬도, 탄식을 자아내는 팬들도 있었다. 지난해 "이게 팀이야"에 이어 또다시 명언을 남긴 홍명보 감독은 매년 화제의 멘트를 생성하는 비결은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진실성'이다."라고 밝혔다.
평일 저녁 울산을 위해 모인 팬들을 위한 다양한 코너도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울산에 여러 응원가를 선사한 로컬 싱어송라이터 '길기판'씨가 축하 가수로 등장, 개인곡과 응원가 '끝까지 달린다'를 열창하며 장내 분위기를 한껏 띄웠다. 또 구단 최초로 녹음, 공개한 '연말 시즌송'도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울산 선수단이 캐롤 세 곡을 직접 부르는 뮤직비디오가 상영되며 훈훈하고 익살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되기도 했다.
한 시즌의 영광을 마음껏 누린 후 비장한 식순이 진행됐다. 창단 40년 역사를 딛고 앞으로 울산이 나아갈 방향과 새로운 엠블럼을 공개하는 순서가 진행됐다. 대형 스크린과 현수막을 통해 신규 엠블럼을 발표하고 선수, 팬들과 함께 만들어갈 앞으로의 울산을 선언, 설명했다. 모든 식순이 끝나고 참가자들은 옹기종기 모여 단체 사진을 촬영하며 공식적인 울산의 2023시즌 마지막 단체 활동을 마무리 지었다.
김광국 대표이사는 "우여곡절 끝에도 눈부신 성과를 내는 팀으로 성장했다. 지난 39년의 내공이 올해 빛을 발한 것처럼, 내년에는 40년의 구력이 발현될 수 있도록 그리고 미래에도 그동안 쌓아온 경험이 뒷받침되어 울산이 더 멋진 구단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한 시즌에 대한 소감과 앞으로의 대한 각오를 전했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찰칵 파트너' 모델 여친, 미혼 출산 후 경기장 찾아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송홍민 결혼한다...5년 열애 외국계 회사원과 16일 인천에서 화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상의 탈의 괴성' 결국 '숙박업소+모델 풀코스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역대급 유럽 남녀 사이 '정중앙 우뚝 섰다' 한국인의 비결은 '실전 파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빨간 수영복 치어리더 박현영, 'K리그 찍고 SSG랜더스 안착'...SNS에 매력 과시 - 풋볼리스트(FOOTBALLI
- '레전드의 역사는 이어진다' 임영웅 'HERO' MV 3100만뷰 돌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통령 격노했다 '회장님 폭행사건' 일파만파...사법당국 움직인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