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벤처창업진흥유공 시상식 금탑훈장에 특허 1위 루트로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3 벤처창업진흥유공 시상식'을 열고 황해령(사진) ㈜루트로닉 대표에게 금탑산업훈장을, 이성현 오픈엣지테크놀로지㈜ 대표에게 은탑산업훈장을 수여했다고 14일 밝혔다.
벤처창업진흥유공 시상식은 일자리 창출과 산업발전에 공헌한 벤처·창업·투자·지원기관 분야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행사다.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황해령 대표는 1997년 글로벌 애스테틱 의료기기 기업인 루트로닉을 창업한 벤처 신화 1세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3 벤처창업진흥유공 시상식’을 열고 황해령(사진) ㈜루트로닉 대표에게 금탑산업훈장을, 이성현 오픈엣지테크놀로지㈜ 대표에게 은탑산업훈장을 수여했다고 14일 밝혔다.
벤처창업진흥유공 시상식은 일자리 창출과 산업발전에 공헌한 벤처·창업·투자·지원기관 분야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행사다. 1999년 이후 올해로 25회째인 이번 행사의 경쟁률은 약 17대 1을 기록했다.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황해령 대표는 1997년 글로벌 애스테틱 의료기기 기업인 루트로닉을 창업한 벤처 신화 1세대다. 25년여 만인 지난 6월 말 기준 시가총액 9634억원의 회사를 일궜다. 중소기업 중 특허 보유 1위 기업(2017년 특허청 발표 기준)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은탑산업훈장을 받은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스템 반도체 설계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물증도 없었다… 경찰 ‘GD 마약 수사’ 결국 헛발질 종료
- 아프리카TV 서수길, ‘한국 철수’ 트위치에 “개XX 떤다”
- “군수님께 수영복 심사 받아야”…20대 여경 추행한 공무원들
- “아이, 병원 데려가 보라”는 이웃의 말…무례한 건가요
- 훠궈 먹다 머리에 ‘쥐 벼락’… 中 또 위생 논란 [영상]
- “병역 의무 수행 문제 없어”…고도비만도 현역으로 간다
- 새벽마다 “쿵쿵” 층간소음…대법원 “스토킹 행위” 첫 판단
- 월세 50만원, 이제 ‘희귀템’… 서울 ‘나혼산족’ 부담 ↑
- 82년생 남교수-01년생 여제자 불륜 폭로…대학가 발칵
- 이건 또 뭔 상황…“황의조·형수, 같은 로펌 선임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