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그 어려운 한중 게임 유저 대통합, 원신이 이뤄냈습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원신 유저들이 대대적인 움직임에 나섰습니다.
이 소식은 한중 양국의 유저들에게 엄청난 이슈로 자리잡았습니다.
재밌는건 이 한국의 소식에 중국 유저들이 뜨거운 지지를 보내고 있다는 겁니다.
원래 중국, 한국 유저들이 게임에서는 서로 인식이 안좋은데, 그 어려운 한중대통합을 호요버스가 해냈네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원신 유저들이 대대적인 움직임에 나섰습니다. 지난 11월 원신의 신규 PV였던 '잔물결'의 작업에 남성혐오 발언을 일삼은 한 일러스트레이터가 참여했다는 의혹이 알려졌는데요. 이 소식은 한중 양국의 유저들에게 엄청난 이슈로 자리잡았습니다.
물론, 원신 유저들도 가만히 있지는 않고, 사실 확인과 입장을 요구하며 트럭 시위부터 적극적인 움직임에 나섰는데요. 심지어 이런 격렬한 반응에도 호요버스는 일언반구 없이 어떤 반응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에 유저들은 무려 천 만원의 달하는 모금액을 달성해 비행선을 띄워 이슈를 더욱 공론화 할것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재밌는건 이 한국의 소식에 중국 유저들이 뜨거운 지지를 보내고 있다는 겁니다. 중국은 일반적인 시위가 원칙적으로 불가능한데, 호요버스의 행태에 분개하던 중 한국에서 시위를 한다는 소식에 이를 공론화 해주겠다고 적극적인 동참 의사를 밝혔습니다. 실제로 한국 트럭 시위가 중국 커뮤니티에 큰 화제가 되기도 했고요.
원래 중국, 한국 유저들이 게임에서는 서로 인식이 안좋은데, 그 어려운 한중대통합을 호요버스가 해냈네요.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신', 4.3 버전 업데이트 예고
- [동영상] AGF 2023에 왜 이리 멋진 코스프레가 많아?
- AGF2023 행사장을 장악한 호요버스. 서브컬쳐 대장다운 인기 과시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한주의게임소식] "문 열어, 제발!" 접속 홍역 치른 ‘디아4’ 확장팩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롤드컵] LPL 1번 시드 꺾은 T1 “8강 진출 청신호”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동아게임백과사전] 타임머신 게임의 대명사. 문명 시리즈를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