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금리단아트페스타 개최…미리 즐기는 성탄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경주시는 금리단길 구도심 상권·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2회 금리단 아트페스타'를 개최한다.
경주중심상권르네상스사업추진단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금리단길(중심상가) 일원에서 15~16일 이틀간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연계 행사로 2023 동행축제의 일환인 금리단길 빛·맛·멋 스탬프투어도 함께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경주시는 금리단길 구도심 상권·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2회 금리단 아트페스타’를 개최한다.
경주중심상권르네상스사업추진단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금리단길(중심상가) 일원에서 15~16일 이틀간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성탄절을 앞두고 메인 타이틀을 ‘미리 금리스마스’로 정하고 시민, 관광객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산타 RPG와 4가지 아트(음악, 미술, 공예,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산타 RPG는 참가자들이 직접 산타가 돼 금리단길의 상가들을 돌아다니며 숨겨진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으로 젊은 세대들이 많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음악테마는 방문객이 직접 캐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캐롤메이커, 미술테마는 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모두의 얼굴 등을 준비했다.
또 경주지역 상인들과 함께하는 아트마켓과 업사이클링 공방, 퍼포먼스의 경우 미니시네마와 버스킹 공연 등이 열린다.
부대 프로그램으로는 참가자들의 흥을 돋울 수 있는 DJ파티와 금리단길 중심상권에서 구매한 영수증으로 참여할 수 있는 럭키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로 방문객을 끌어들일 계획이다.
이밖에도 연계 행사로 2023 동행축제의 일환인 금리단길 빛·맛·멋 스탬프투어도 함께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금리단아트페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방문객과 시민 모두가 미리 크리스마스를 마음껏 즐기고 느낄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주=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건 또 뭔 상황…“황의조·형수, 같은 로펌 선임했었다”
- 행진 중 웨딩드레스 터져 속살 노출… 업체는 “저출산이라”
- “정의감 아닌 도파민 중독” 교수·제자 불륜 폭로에 일침
- “남편 도시락 싸는 시종”… 주부 비하 논란에 시끌
- 티아라 출신 아름 “내 재혼男이 제2 전청조? 법적조치”
- “현! 다신 안 올게, 한 번만…” 울부짖는 전청조 체포 장면
- “군인은 3천원 더 내”…별점테러 받은 무한리필 고깃집
- 포르쉐 차주의 갑질… 민폐주차 딱지에 ‘경비원 잘라라’
- 훠궈 먹다 머리에 ‘쥐 벼락’… 中 또 위생 논란 [영상]
- “주차칸에 카트 두고 가지 맙시다”… 한 운전자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