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포레나, 프리미엄 브랜드 우뚝…'연결, 확장' 통했다

임온유 2023. 12. 14. 11: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건설, 뉴 챌린지] 재건축 연이어 수주
반려동물 시설, 미세먼지 차감 시스템 등

㈜한화 건설부문의 주거 브랜드 '포레나'는 2019년 출시 이후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3년 부동산R114 베스트브랜드 TOP8, 2023년 닥터아파트 아파트 브랜드파워 TOP10에 동시에 선정되며 대표 주거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런 평가는 사업 수주로 이어졌다.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달 서울 마포구 공덕현대아파트 재건축 시공권을 확보했다. 공덕동 일대 지하2층~지상20층 아파트 232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짓는 공사다. 또 지난 10월 서울 영등포 문래동 남성아파트 재건축사업 시공사로 선정돼, 영등포구 경인로 일대에 지하 3층~지상 28층 아파트 488가구를 시공할 예정이다. 지난 3월에는 신반포역 초역세권 반포 푸르지오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강남권에 진출했으며, 지난해에는 서울 강서구 염창 무학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을 따낸 바 있다.

포레나는 지난 4년간 누적 4만3000가구를 공급했다. 서울지역에서는 포레나 노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송파, 포레나 당산, 포레나 신길 등이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로 자리매김했고, 경기도에서는 포레나 킨텍스, 포레나 광교, 포레나 북수원, 포레나 수지동천, 포레나 광교상현, 포레나 영흥숲, 포레나 동탄호수공원, 포레나 안산고잔 등이 새로운 랜드마크로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스웨덴어로 '연결'을 의미하는 포레나는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한화 건설부문의 의지를 담고 있다.

포레나 익스테리어가 적용된 포레나 서충주 전경

포레나는 주거공간 전반에 대한 디자인 컨셉과 상품개발로 차별성을 강화하고 있다. 외관 컨셉을 담은 '포레나 익스테리어’는 아파트 출입구부터 필로티, 색채, 패턴에 이르기까지 ‘연결되고 확장된 포레나만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다. 외관을 통한 차별적인 이미지로 멀리서도 포레나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해 만족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색채에 대한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 게이트에 대한 '포레나 페이스' 등의 세부 항목들을 포함하고 있다.

포레나를 상징하는 특화상품 개발도 이어지고 있다. 국내 최초의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인 ‘포레나 EV에어스테이션’이 대표적이다. 천장에서 커넥터가 전동으로 내려오는 이 시스템은 기존 주차공간을 줄이지 않고 설치가 가능해 공간부족 문제를 근본적 해결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나의 충전기로 3대까지 동시 충전이 가능해 경제성은 물론 편리성까지 더했다.

포레나 특화 설계 '펫 프렌즈 인테리어'

반려동물 놀이터인 '포레나 펫 프렌즈 파크'와 특화 설계인 '펫 프렌즈 인테리어'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해, 세대 현관에서 전용 세면대를 통해 청결을 관리하는 등 반려인구 1500만명 시대에 고객의 필요를 빠르게 반영했다.

또 에어커튼을 활용해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는 ‘포레나 블루에어시스템’, 소통을 위한 '포레나 카페 브리즈', 창의 놀이공간 '포레나 메리 키즈 그라운드', '포레나 홈 IoT' 등 신상품을 지속해서 개발해 차별성을 강화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브랜드 디자인 역량 강화에도 힘을 싣고 있다.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FORENA Hair Acceptance)’은 2023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에 선정됐다. 매일 사용하는 헤어제품의 정리 및 보관이 어렵다는 소비자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수납만으로 정리가 가능하게 했으며, 내장형 콘센트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2008년 이후 15년간 누적 37건의 GD마크를 획득하는 등 디자인 분야에서 역량을 인정받고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글로벌 디자인 컨테스트인 'K-Design 어워드', 'DNA 파리 디자인 어워드'에서 동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