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맛"…돼지곰탕, 'NYT 올해 뉴욕 최고 요리'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뉴욕 코리아타운에 위치한 한인 국밥집의 돼지국밥이 뉴욕타임스(NYT) '올해 뉴욕 최고의 요리 8선'에 선정됐다.
13일(현지시간) NYT는 뉴욕 지역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 중 최고의 요리 8선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NYT는 '올해 뉴욕 지역의 최고 신생 레스토랑 12곳' 명단에 한식 레스토랑 '나로'를 올렸다.
한편 NYT는 '올해 최고의 미국 레스토랑 요리 23선'에 퓨전 한식 '물회면'을 포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물회면' 이어 '돼지 곰탕'…NYT가 인정한 한식
미국 뉴욕 코리아타운에 위치한 한인 국밥집의 돼지국밥이 뉴욕타임스(NYT) '올해 뉴욕 최고의 요리 8선'에 선정됐다.
13일(현지시간) NYT는 뉴욕 지역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 중 최고의 요리 8선을 발표했다. 8선에는 한국 식당 '옥동식'의 돼지 곰탕이 포함됐다.
2016년 서울에 문을 연 국밥 전문점 옥동식은 지난해 11월 뉴욕 맨해튼에 진출했다.
NYT는 투명한 돼지고기 육수가 특징인 옥동식의 돼지 곰탕에 대해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맛"이라면서 "그러나 특별한 날에 먹으면 더욱 좋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와 함께 NYT는 '올해 뉴욕 지역의 최고 신생 레스토랑 12곳' 명단에 한식 레스토랑 '나로'를 올렸다.
나로의 운영자는 맨해튼의 고급 한식당 '아토믹스'를 운영하는 박정현·박정은 셰프다. 지난해 말부터 맨해튼 록펠러센터에서 영업하는 나로에 대해 NYT는 "전통 한식을 현대적이면서도 절제된 형식으로 재해석했다"고 평가했다.
NYT '올해 최고의 미국 레스토랑 요리 23선'에 '물회면' 포함
한편 NYT는 '올해 최고의 미국 레스토랑 요리 23선'에 퓨전 한식 '물회면'을 포함했다.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한식 레스토랑 '반상'의 '물회면'에 대해 NYT는 "루비 빛의 매콤하고 차가운 육수에서 카펠리니 면 가닥들이 제철 생선 조각들과 무, 오이 피클과 함께 아름답게 엉킨다"고 평가했다.
이어 "각 재료의 특성이 분명해 보이지만, 입안에서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며 "언제 먹어도 활기를 북돋운다"고 덧붙였다.
K푸드에 대한 관심은 12일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이 발표한 '올해의 검색어' 순위에도 반영돼 있었다. 레시피 부문에서 한식 '비빔밥'이 스페인의 에스페토스, 인도네시아 등지의 파페다를 앞서 글로벌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고기정 인턴 rhrlwjd0312@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1일간 '빅맥'만 썩지 않았다…햄버거 회사가 답한 그 이유[햄버거 썩히기]④ - 아시아경제
- 4년간 女 5명과 결혼·동거…"드라마도 이렇게 못 써" - 아시아경제
- 라면·김밥 주문 후 동전 세더니 '주문 취소'한 모자…"대신 계산했는데 오지랖인가요?" - 아시아
- "靑 가면 죽는다 경고했는데 가겠나"…명태균 녹취파일 추가 공개한 민주당 - 아시아경제
- 이혼 전문 변호사 "율희, 양육권 소송 승산 있다" - 아시아경제
- "설거지·가사도우미로 月160만원 벌며 살아보니" 최강희 고백 눈길 - 아시아경제
- '트럼프 측근' 된 머스크, 美 대선으로 29조원 벌어 - 아시아경제
- '소녀상 모욕' 美유튜버 "내 사과 받아달라" 태도 돌변 - 아시아경제
- "짐 싸 캐나다 간다" 해리스 지지층 '캐나다 이주' 검색량 급증 - 아시아경제
- "감옥 보내고 수백만명 구하자"…北 대표부 건물에 걸린 '죄수 김정은'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