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하나금융과 협약 ‘판매대금 빠른정산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쿠팡페이는 하나은행·하나카드와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혁신서비스 업무협약'을 맺고 판매대금을 빠르게 정산해주는 '셀러월렛 빠른정산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쿠팡·쿠팡페이와 하나은행·하나카드는 지난 9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이후 전국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셀러 선정산 금융서비스를 개발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소상공인들이 쿠팡 셀러 전용 체크카드 발급을 신청하면 셀러월렛 빠른정산 서비스를 통해 판매대금을 미리 사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쿠팡페이는 하나은행·하나카드와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혁신서비스 업무협약’을 맺고 판매대금을 빠르게 정산해주는 ‘셀러월렛 빠른정산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서비스는 일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이날 시작됐고,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쿠팡·쿠팡페이와 하나은행·하나카드는 지난 9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이후 전국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셀러 선정산 금융서비스를 개발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소상공인들이 쿠팡 셀러 전용 체크카드 발급을 신청하면 셀러월렛 빠른정산 서비스를 통해 판매대금을 미리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쿠팡 입점 소상공인들은 재고, 부자재, 생필품을 구매할 때 자금 유동성이 나아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수정 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애랑 1대 1로 싸워” 초교 교실 난입한 학부모
- 북, 소 팔았다고 남녀 9명 공개총살… “가혹해” 술렁
- 같은 번호 복권 5만장 사서 400억…‘수상한’ 당첨에 中 발칵
- 이번 주말 역대급 한파 온다… 오전 영하 13도
- 국방장관 “文정부,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는 완벽한 가짜”
- 6억이 12억 됐다… 상금으로 코인 받은 프로골퍼 ‘잭팟’
- 파리 호텔 10억 다이아 실종 사건… 황당 범인의 정체
- 파키스탄 군 검문소서 자살폭탄 테러…23명 사망
- ‘김하성 공갈·협박’ 임혜동 출국금지…소환조사 임박
- “尹대통령, 군사독재 닮아” ‘서울의 봄’ 대자보 붙었다